요한계시록 1장-3장 강해

55강, 마태복음24장3절-14절, 왜 아시아의 일곱교회를 공부해야 하는가?

변명섭 2021. 2. 10. 10:57

요한계시록강해 55강, 왜 아시아의 일곱 교회를 공부해야 하는가?(마24:3-14)

지난 몇 주 동안은 아시아의 일곱 교회를 섭력했습니다,

에베소교회 서머나 교회 버가모 교회를 이야기할 때마다 제목을 제가 어떻게 달았냐면 창조목적학교 구조 속의 에베소교회 창조목적학교 구조 속의 서머나 교회 창조목적학교 구조 속의 버가모 교회 이렇게 교회이름 앞에 특별하게 수식어를 붙였습니다, 수식어를 왜 붙었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그럽니다,

왜냐면 에베소교회 서머나 교회 버가모 교회 등 일곱 교회들은 단순히 교회이름만이 아니고 교회시대에 일어나는 교회중 하나입니다 교회시대 전반에 걸쳐서 그러면 교회시대에 맞추어서 교회시대는 언제입니까 교회시대는 예수님의 초림부터시작해서 예수님의 재림까지 기간을 교회시대라 그럽니다, 그리고 성서에서 이 기간을 말세라 그럽니다,

그런데 이 교회시대라는 것은 창조목적학교 안에 볼 때는 어디에 속해 있습니까,

창조목적을 잠깐 보면 창조목적학교는 언제부터 언제까지입니까

학교가 개교된 것이 아담타락부터입니다 아담타락부터 학교가 개교되어서 주욱 7천년 가다가 언제 폐교가 되었습니까, 천년왕국 끝나고 심판 때 폐교가 되는 겁니다, 그것이7천년 이세상입니다 그래서 이7천년을 창조목적학교다 이렇게도 부릅니다, 그런데 학교기 때문에 학교에 학년이 있다고 그랬습니다, 매 천년마다 한 학년입니다,

그래서 처음천년인 아담타락부터노아까지가 영적유치원이다 이렇게 부르는 겁니다,

그리고는 노아에서아브라함까지가 영적초등학교라는 겁니다, 그리고는 아브라함부터다윗까지 천년을 영적중등학교라는 겁니다, 그리고는 다윗에서 예수님까지 천년을 영적고등학교라는 겁니다, 그러면서 교회시대가 시작이 되는 겁니다,

예수님부터 동서교회 분리(1054년)까지 영적초급대학이라는 겁니다,

그리고는 동서교회 분리부터 예수님 재림까지를 영적4년제 대학교라는 겁니다,

그러니까 교회시대라는 것은 영적초급대학과4년제 대학시대입니다,

아시아의 일곱 교회가 존재하는 것은 교회시대에 존재하는 겁니다,

그리고는 천년왕국을 영적대학원이라는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교회시대 안에 일곱 교회가 있는데 그런데 일곱 교회는 교회자체로 있는 게 아니고 큰 틀에서 창조목적학교라는 큰 시스템 안에서 구체적으로 초급대학과 대학교 안에서 존재하는 교회들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수식어를 붙인 것은 그래서 붙인 겁니다,

창조목적구조 속에 있는 에베소교회를 우리가 공부했고 버가모 교회를 공부했고 그러면서 수식어를 집어넣었을 때 의미가 뭐냐면 에베소교회를 공부하면서 무엇을 우리가 집중해서 보느냐면 과연 이 에베소교회가 창조목적을 잘 배우고 있느냐 창조목적을 잘 깨닫고 있는가, 또 깨닫는 것만 아니고 그기에 순종하는가, 그다음에 주변에 내 민족에게 또는 타민족에게 순종하면서 가서 가르치는가, 이런 도구가 이 교회들인데 이렇게 에베소교회모습을 우리가 뒤집어서 본 겁니다, 그다음에 서머나 교회를 이렇게 본 겁니다, 그런데 이 학교시스템 안에서 오늘날은 어떤 학년 때입니까,

영적4년제 대학교 졸업 말기 때입니다 이 말은 뭐냐면 곧 천년왕국 대학원으로 들어가는 겁니다,

그래서 오늘날은 졸업말기 반, 재림직전 반, 또는 말세지중 반 이렇게도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오늘날이 이런 때입니다 예수님께서 또는 예수님이 구약의 선지자들을 통해서 또는 신약의 사역자들을 통해서 재림 직전 반시기에 어떤 징조들이 일어날 것인가 라는 예언을 수없이 했습니다,

오늘은 이 징조들을 우리가 집중적으로 보려고 합니다, 졸업반 때 크게4분야에서 징조들이 있을 것을 말씀했습니다,

첫 번째 분야는 자연 현상적 징조들입니다 두 번째는 정치적 군사적 징조들입니다 세 번째는 사회적 문화적 가정적 징조들입니다 네 번째는 종교적 복음적 선교 적 징조들입니다 이 네 가지징조들을 선지자들을 통해서 다 말씀하도록 했습니다, 구약에서 신약에서 예수님이 직접 하시고 왜냐면 예수님의 예언은 항상 예수님이 직접 하시기도 하시지만 대부분의 예언들은 예수님이 선지자들을 통해서 이 모든 일들을 하게 했습니다,

아모스3장7절에 아모스가 이런 말을 합니다, 하나님은 선지자들인 종들을 통해서 그의 비밀을 나타내지 않고서는 아무것도 행치 아니하신다는 이 말은 뭐냐면 하나님이 비밀이 있는데 숨겨놓은 비밀이 있는데 이 비밀을 꼭 선지자들을 통해서 말씀하시고는 이것을 꼭 이루신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그다음에 종요한 게 비밀이라고 그랬습니다,

이런 징조들이 다 비밀인데 선지자들이 예언하는 내용들이 다 비밀인 겁니다,

이 말은 뭐냐면 소수의 남은 자들만 하나님의 자녀지만 모든 크리스천들이 이 예언에 관심이 없거나 또는 눈이 감겨있거나 자각증세가 없거나 이렇게 디자인이 되어 있다는 겁니다, 다시 말하면 선지자들이 말하는 내용들이 대부분의 하나님의 자녀들은 관심이 없다는 겁니다, 또는 무감각하거나 거기에 눈이 감겨있고 자각증세도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비밀이라는 단어를 썼습니다, 이것은 소수의 남은 자들만 여기에 관심을 두고 그 뜻을 이해하려고 들고 또 그 뜻에 반응하시고 또 그 뜻에 준비를 하신다는 겁니다, 비밀이라는 단어 속에 그런 의미가 들어 있는 겁니다,

소수의 하나님의 자녀들만 예언하는 분들의 말씀에 관심을 두고 깨닫고 삶에 적용하고 순종하고 준비하며 또 이 비밀을 남에게 전파한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재림 직전 반에게 오늘날 전 세계크리스천들입니다 전 세계크리스천들에게 재림 직전에 일어날 4분야의 징조들을 여러분들이 들고 다니는 성경에 다 적혀있는 겁니다,

그런데 거기에 대해서 관심을 두거나 반응을 하거나 준비하거나 하는 사람들은 소수라는 겁니다,

그다음에 예수님이 또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재림직전 반에 일어날 징조들은 영적산고다 영적으로 산고를 겪는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24장8절에 그러니까 자연현상징조들이 자연현상산고들이다 정치적 군사적 징조들도 정치적 군사적 산고들이라는 겁니다, 그다음에 사회적 문화적 가정적 산고들이고 종교적 선교 적 복음적 산고들이라는 겁니다, 그런데 이 산고들은 다시 말하면 이 징조들은 반듯이 있어야 된다는 겁니다,

마태복음24장6절에 이 징조는 이 산고는 4가지 산고는 반듯이 있어야 한다고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이 산고는 임신과 해산과 같은 단어입니까, 산고는 임신과 해산과 구별되는 단어입니다,

그러면 임신은 무엇이냐면 아기를 배는 겁니다, 임신기간은 어떻게 됩니까,

인간은 임신기간이10개월입니다 그러면 영적임신을 보면 교회시대에 영적임신은 예수님이 승천하신 후에 지상사명을 받기 전에 이분들이 크리스천들이 된 겁니다, 그래서 복음의 메시지만 받은 겁니다,

예수님의정체성을 믿고서 그것을 교회가 예수님을 임신한 겁니다,

그래가지고 교회는 임신기간이 교회시대 주욱해서 2천년가까이가 임신기간입니다 교회시대는 영적임신시대입니다

그러면 두 번째 개념입니다 산고는 무엇인가 산고는 해산 전에 겪는 고통입니다,

언제 산고가 시작되느냐면 임신기간10개월이 그의 찾을 때 이 말은 영적으로 교회시대가 그의 찾을 때 그러면 산고의 특징은 뭐냐면 교회시대가10개월이 그의 찾을 때 점진적으로 발전적으로 고통의 정도가 처음에는 조금씩 간격도 넓게 길게 속도도 천천히 그러다가 해산 직전에는 산고가 최고조로 다다르는 겁니다,

애기가 나오기 직전에는 산고가 엄청나게 강해지는 겁니다, 속도도 빨라지고 그러면 산고의 영적의미는 교회시대가 그의 끝날 때 겪는 교회와 또는 이 세상에 닥치는 4분야의 고통입니다

4분야가 무엇입니까 자연 현상적 산고들 정치 군사적 산고들 사회적 문화적 가정적 산고 그다음에 종교적 복음적 선교 적 산고들입니다 그러면 해산은 무엇인가 해산의 정의는 산모가 애기를 출생하는 행위입니다

언제 애기를 출생하는가, 언제 애기를 해산하는가, 산고가 끝날 때입니다

산고를 마친 후에 출생이 있고 해산이 있는 겁니다, 그러면 해산의 선물이 무엇인가 자녀출생입니다 그러면 해산의 특징이 무엇입니까 보배로운 애기를 선물을 받는 겁니다, 그 애기는 감사의 선물입니다

기쁨의 선물입니다 환희의 선물입니다 그다음에는 값없이 얻은 은혜의 선물입니다 이것을 영적으로 해석을 하면 해산은 영적애기는 누굽니까, 그 애기가 재림하는 예수님입니다 보배로운 선물입니다 감사의 선물입니다

기쁨과 환희의 선물입니다 은혜의 선물입니다 예수님이 재림하신다는 것은 우리가 대학교를 졸업한다는 말과 똑같은 말입니다 대학을 졸업한다, 다른 말로 하면 대학원으로 입학한다, 천년왕국으로 들어간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이 재림해 오실 때 보배로운 선물이고 환희와 기쁨의 선물로 예수님이 오실 때 들림 받는 사건이 일어나는 겁니다, 이 말은 뭐냐면 들림 받는 자는 장례식을 경험하지 않는 자입니다

죽음을 경험하지 않는 겁니다, 뿐만 아니라 7년 환란을 경험하지 않고 또 예수님의 신부로써 혼인잔치에 들어가는 특권을 가지는 겁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님과 지상재림해서 천년왕국 때 왕 노릇하는 분들입니다

들림 받는 자는 로얄 금 수저그룹에 들어가는 분들입니다 그뿐 아니라 새 하늘 새 땅에서도 금 수저 왕 노릇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의 재림은 산고를 겪은 후에 나타나는 것인데 이것은 기쁨과 환희와 감사와 보배로운 은혜로운 하나의 선물들입니다 그러면 예수님의 재림 전에 일어나야만 하는 4부류의 산고들을 한번 살펴봅시다,

예수님의 재림 전에 반듯이 일어나야만 하는 4부류의 산고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자연 현상적 산고들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셨는데 마태복음24장7절 누가복음21장11절 요한계시록6장5절에서8절 이 모든 내용들이 자연 현상적 산고들이 있을 것을 예수님이 예언해 주셨습니다,

그러면 그것을 구체적으로 간단하게 보면 우리가 다 아는 이야기지만 첫째는 기근과 이상기후들이 각처에서 일어날 거라는 겁니다, 두 번째는 전염병들이 많이 퍼질 거라는 겁니다, 세 번째는 아주 빈번하게 큰 지진들이 일어날 거라는 겁니다, 그리고 누가복음에는 하늘에 표적들이 여기저기에서 일어날 거라는 겁니다,

다시 말하면 태풍들 기상이변들 이것을 계시록에서는 검은 말 또는 청황색 말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자연 현상적 산고들이 예수님산고 전에 일어날 거라는 겁니다, 이런 것이 있어야 되는 겁니다,

지금 일어나고 있는 겁니다, 그러니까 일어나야만 되는 겁니다,

그런 것이 일어날 때마다 우리는 일어나야만 된다고 예수님이 하셨으니까 일어나야만 되는 겁니다,

이게 우리가 인위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까, 없습니다, 막으려고 하면 비성서적입니다 두 번째 산고들을 보세요,

정치적 군사적 산고들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셨는데 마태복음24장6절에서7절 누가복음21장9절10절에 요한계시록6장4절5절에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겁니다, 뭐냐면 첫째로 정치적 군사적 산고들은 각 도처에서 전쟁과 전쟁의 소문이 세계적으로 퍼진다는 겁니다, 그리고는 민족과 민족끼리 대결하는 일들이 수없이 일어난다는 겁니다,

민족과 민족은 족속간의 전쟁입니다 세 번째는 나라와 나라간의 대적하는 일들이 여지저기서 일어난다는 겁니다,

이것을 계시록에서는 붉은 말 탄자라 그랬습니다, 지금 이런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이제는 자칫하면 세계3차 전쟁이 일어날 터인데 그것은 언제 일어나겠습니까, 산고가 끝날 때입니다,

그러니까 산고가 언제 끝날지는 우리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런 일들이 여기저기서 일어날 때마다 우리는 세상을 이런 시각으로 보는 겁니다, 저는 이런 시각으로 보는 겁니다, 아! 이것이 당연이 일어나야 되는구나,

세 번째는 사회적 문화적 가정적 산고들입니다 여기에 대해서 예수님이 이렇게 마태복음24장10절에서부터13절에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바울이 디모데에게 가르쳐주는 겁니다,

디모데후서3장1절에서5절에 뭐라고 그랬냐면 이 산고는 사회적 문화적 가정적 산고는 많은 사람들이 실족하게 된다는 겁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서로 미워한다는 겁니다, 그러니까2천년 동안에 마지막산고기간에 심하다는 겁니다,

그 전에도 있었지만 산고도 기간이 있어가지고 처음 시작 때는 덜 하지만 가면서. 가면서 해산 바로 직전에는 이게 더 심하다는 겁니다, 해산 전에는 고통이 심하듯이 서로 실족하고 사람들이 서로 미워하고 그다음에 불법이 성하고 사랑이 식어지고 양심이 화인(火印)맞고 예수님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바울이 디모데에게 하신 말씀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래서 종말 때 디모데야 이런 일들이 일어난단다, 과거2천년 기독교교회시대가 종말이지만 지금은 종말 중에 종말입니다 이 시대에 불법이 성하고 사람들의 양심이 형편없이 되고 서로미워하고 사랑이 식어지고 악이 성하고 무정하고 화해하지 않고 배반하며 서로모함하며 사람이 사납고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않고 감사하지 않고 이기주의 개인주의 자기만 사랑하고 물질만능주의 돈을 사랑하며 가짜가 진짜행세를 하는 이러한 산고들이 있겠다는 겁니다,

사회적 문화적 가정적 산고들인 겁니다, 이것이 한국사회만 있습니까?

아닙니다, 전 세계가 똑같은 겁니다, 우리는 지금 이 땅에 살고 있으니까 우리만 경험하는 줄 알고 있습니다, 아닙니다, 전 세계가 똑 같습니다, 또 예수님이 예언하신 것이 다 그대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한국만이 아닙니다, 우리한국 사람들은 좁은 한국 땅에 있으니까 우리만 그런 줄 알고 있습니다

, 왜 우리만 아닙니까, 예수님이 이것이 세계적으로 일어날 것이라고 말씀하셨지 한국에만 일어난다고 쓰 있지 않잖아요,

그럼 제가 여쭈어 보겠습니다, 사회적 문화적 가정적 산고가 앞으로 점점 나아지겠습니까? 더 심해지겠습니까?

더 심해지게 되어 있는 겁니다, 왜냐면 산고기 때문에 그러는 겁니다, 산고는 애기 낳기 전에는 더 심합니다,

그러니까 앞으로 우리가 준비하고 있어야 됩니다, 이것을 막을 길이 있습니까? 없습니까? 막을 길이 없습니다,

아무리 진리를 외쳐도 윤리도덕을 외쳐도 마이동풍입니다 진리를 외치는 자는 적반하장으로 공격받게 되어 있는 겁니다, 그러니까 진리를 외치는 자는 외로운 싸움을 하게 되어 있는 겁니다, 예수님이 무엇이라 그랬습니까?

이 산고는 반듯이 일어나야 된다는 겁니다, 그런데 가면 갈수록 더 심한 것은 왜 그렇습니까, 산고기 때문에 그런 겁니다, 그러니까 예수님의 재림 전에는 엄청난 아픔이 있을 거라는 겁니다,

예수님이 이런 사회적 문화적 가정적 산고들을 예수님이 누가복음17장26절27절에 뭐라고 말씀하였냐면 이 산고 때는 노아의 때와 같다 그랬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셨으니까 정확하게 그 때가 되어야 되는 겁니다,

노아의 때를 보면 창세기6장7절에 보면 특징이 있습니다, 노아의 때는 성적으로 문란했습니다,

그리고 사회적으로 부패했습니다, 그리고 영적으로도 문란했습니다, 부패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예수님의 공중 재림이 있을 때 노아의 때는 사람들이 어떤 모습이냐면 삶이 바쁘다 그랬습니다,

특히 크리스천들보고 이야기하는 겁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돈벌이에 바쁘고 생활에 바쁘고 가정에 바빠서 인자가 오는 것을 이분들이 기다리지 않고 바빠서 장가가고 시집가고 파티하고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는 그날까지 이런 짓을 했다는 겁니다, 똑같이 오늘날도 예수님의 재림 전에 하나님의 자녀들이 이 모든 잡다한 산고에 휩쓸려가지고 그것 때문에 자기 생각까지도 흩트려져가지고 예수님의 재림 산고를 기다리지 않고 눈에 보이는 문제들을 해결하느라고 정신이 없다는 겁니다, 오히려 이 산고를 없애려고 세상 사람들도 노력을 하고 하나님의 자녀들도 노력을 하는 겁니다,

사화문제를 해결하려고 전쟁문제를 해결하려고 가정문제를 해결하려고 그런데 그게 잘 안 된다는 겁니다,

왜냐면 반듯이 이것이 있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누가복음17장28절에서30절에 또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 산고 때가 어느 때와 같으냐면 롯의 때와 같다 그랬습니다,

롯의 때와 같다 그러면 우리가 알아야 되는 게 소돔과 고모라는 어떤 도시 길래 폐망을 당했습니까,

동성애 때문인 겁니다, 소돔과 고모라는 동성애도시입니다 창세기19장5절에 보면 정확하게 나옵니다,

그러니까 예수님께서 그러시는 겁니다, 재림 전에는 산고 중에 창조목적을 위반하는 동성애사건들이 아주 많이 퍼지며 과거에 숨어있던 사람들이 세상 밖으로 나오면서 전 세계를 어지럽게 만든다는 겁니다, 그렇게 지금 되고 있습니까?

안 되고 있습니까? 동성애사건이 이제 세상 사람들만이 아니고 교회 안에 들어와 가지고 지금 로마가톨릭과 성공회는 이미 동성애 성공회사제들 다 인정하고 신학생들 다 인정하고 미국의 장로교도 그렇게 되어버렸고 감리교도 동성애문제 때문에 감리교교단이 둘로 갈라질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소위 우리한국교회 감리교나 또는 아프리카 쪽이나 중남미 쪽에는 같은 감리교 안에서도 동성애를 반대를 합니다,

그런데 백인들은 대부분이 그기에 찬성하기 때문에 지금 비백인과 백인과 세력다툼을 하면서 교단이 갈라질 가능성이 다분히 있다는 겁니다, 그만큼 진통을 겪고 있는 겁니다,

그런데 이문제가 우리나라에도 들어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만이 아닙니다,

캐나다수상이 동성애 퍼레이드 할 때 그기에 참가하여 같이 놀고 있습니다,

수상이 그런데 참가하지 않으면 당선이 안 된다는 겁니다,

전 세계가 지금 이렇게 가고 있습니다, 교회가 그렇게 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동성애 이것은 나쁘다면서 피켓을 들고 데모는 해도 됩니다,

왜냐면 진리를 외쳐야 됩니다, 외치지만 외치는 그자체가 아름다운거지 내가 외쳤다 그래서 내가 외친대로 되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 우리가 운명론으로 그렇게 되게 되어 있다가 아니고 이것은 예수님이 예언하셨고 예수님께서 산고의 이론을 가지고 설명을 하는 겁니다, 그러면서 산고가 뭐라는 것을 내적분야로 설명해주는 겁니다,

그러면서 반듯이 일어나야 된다는 겁니다, 네 번째로 종교적 복음적 선교 적 산고들이 있을 것을 예수님께서 예언하셨습니다, 마태복음24장4절5절 마태복음24장23절에서28절 누가복음17장23절 예수님이 예언하셨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종교다원주의가 일어날 것을 종교적으로 복음적으로 변질될 것을 그러면서 예수님께서 그랬습니다,

진짜 기독교인들은 예수님이름 때문에 고난을 받고 미음을 받고 또 나중에는 감옥에도 들어가고 죽임까지 당하는 이런 일들이 일어날 거라는 겁니다, 누가복음21장10절에서17절에 우리크리스천들이 박해를 받고 미움을 받고 감옥에 간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이럴 때 복음을 증거 하는 기회가 생긴다는 겁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겁니다,

이럴 때 누가복음21장13절에 그랬습니다, 그러면서 너희들이 이런 산고가 있을 때 너희는 미리 무슨 말을 해야 될까 걱정하지 말라는 겁니다, 내가 너희들에게 생각을 줘가지고 저자들이 너희들에게 반박하지 못하도록 내가 구변(말주변)을 줄 것이고 지혜를 줄 것이라는 겁니다, 그리고 너희는 머리털 하나도 결코 손상되지 않을 거라는 겁니다,

그러니까 이런 때 예수님께서 뭐라고 말씀하십니까, 너희들은 내 이름 때문에 어려움당하고 그렇지 내가지금 곧 나타날 텐데 내가 나타날 것을 외치라는 겁니다, 미움 받는 곤경 받는 환경 속에서 외치는 사람은 들림을 받는 다는 겁니다, 사람을 무서워하지 말고 똑같이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24장14절에 우리가 잘 아는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이 말씀도 산고 중에 말씀하시는 겁니다,

감람산설교에서 마태복음24장에 여러 재난의 징조들을 말씀하시면서 복음을 증거 하는 기회가 이때라는 겁니다,

그러면서 그런 사람들이 나올 거라는 겁니다, 우리가 지금 이 일에 집중하고 있는 겁니다,

제가 주일마다 설교할 때 이 일에 집중합니다, 이 세상을 바꾸려고 제가 메시지를 전합니까,

오늘날 세계인구가 몇 명입니까, 75억입니다, 75억 명이 있는데 한 사람도 예외 없이 이4가지의 부류의 산고 속에 들어 있는 겁니다, 전 세계75억 명의 인구 모두가 이4가지 산고들 속에 속해있는 겁니다,

그 영향권 안에 들어있는 겁니다, 비 기독교인들과 기독교인들 다 합해서 이 세상에는 비 기독교인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기독교인들은 많지가 않습니다, 함께 살고 있으면서 이4가지 산고를 매일피부로 느끼고 매일 경험하고 함께 살고 있는 겁니다, 그러니까 지금 서로 공존하는 겁니다, 그런데 이4가지 산고를 보는 시각이 서로가 다른 겁니다,

기독교인들이나 비기독교인들 다 이4가지 산고를 보는 시각이 다른 겁니다,

시각이 다른 말을 뭐라고 하느냐면 세계관이 다르다고 그럽니다,

그러면 세계관이란 무엇이냐면 세계관이란 이 세상 또는 이 세상에 일어나는 사건들 또는 4부류의 산고들 이런 것을 보는 시각과 이해하는 시각과 이것을 해석하는 시각과 이것을 해결하는 시각이 있습니다,

이4시각을 합해서 세계관이라 그러는 겁니다, 이4가지 산고들을 세계 사람들이 어떤 세계관을 가지고 보는지 우리가 잠깐 섭력해 봤으면 합니다, 이 말씀이 결론의 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여러분들이 잘 소화하시면 제가 오늘 설교하는 목적을 충족시킬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자연현상 적 산고를 보는 세계관입니다,

비 기독교인들이 기근이니 전염병이니 지진이니 이런 것들을 어떻게 보느냐 입니다,

비 기독교인들이 보는 시각이 ①비기독교인들 중에서 두 가지가 있습니다, 뭐냐면 첫 번째는 전혀 무관심한 자입니다

대부분이 별로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두 번째는 관심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비기독교인들 중에서 관심 있는 자들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지진이니 전염병이니 기근이니 여기에 대해서 대책을 강구를 합니다, 이분들이 인간의 노력을 최선으로 해서 자연을 어떻게 정북하느냐를 시도하기도 하고 인간노력을 가지고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추구하는 게 있습니다, 그러면 예를 들어서 전염병을 어떻게 인간의 노력으로 문제를 해결 받으려고 그럽니까? UN의 세계보건기구 또는 정부의 여러 분야의 보건기구들 또는 NGO그룹들 이런 기구들을 통해서 이런 전염병문제들을 해결 받으려고 그럽니다, 그러면 이것이 해결될 것으로 생각하고 뛰고 있는 겁니다,

두 번째 기근 같은 것은 UN에 세계 식량기구 정부 또는 NGO이런 것들을 통해서 해결 받으려고 하고 지진은 세계 지진연구소에서 조기경보 또는 내진설계 이런 것들을 통해서 해결하려는 인간의 노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언젠가는 이것이 해결되기를 소원하는 겁니다, 이분들이 가지고 있는 자연재해를 보는 세계관입니다 비 기독교인들이 보는 세계관입니다, 그러면 기독교인들이 보는 세계관은 어떨까요,

자연적인 지진 기근들 전염병들을 기독교인들은 첫 번째로 기도교인들 중에서도 무관심 자들이 있습니다,

관심을 두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이 여기에 속합니다, 두 번째로 관심을 두는 분들이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 중에서 소위 말하는 진보 쪽에 있는 사람들 다원주의 쪽에 사람들 그분들의 관심은 뭐냐면 기근 전염병 지진을 어떻게 보고 있습니까? 대책을 어떻게 강구합니까? 이분들은 비 그리스도인들이 대책을 강구하는 거기에 같이 동역을 합니다, 세계보건기구. 세계 식량기구. 조기경보. 내진설계 이렇게 하면서 대책을 강구합니다,

또 이분들 자체적으로 대책을 강구합니다, 사회복음을 위해서 기아대책기구. NGO. 월드비전 이런 사람들은 이런 일들을 하는데 법적으로 복음을 전하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NGO들과 기아대책기구나 월드비전 같은 크리스천 그룹들은 NGO그룹이기 때문에 절대로 예수님의 절대성을 이야기할 수 없게끔 법적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분들은 그냥 사회복음 쪽으로 개종을 시키는 쪽이 아니고 그냥 사회복음 쪽으로 가는 추세인 겁니다,

그래서 이쪽 사람들 중에 대부분이 우리가 이런 것 기근 전염병 지진을 없애는 기독교인들의 마음을 가지고 소위 후 천년주의사상입니다 이 세상을 지상낙원으로 만들자는 시도들을 하는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인간이 자기의지를 최대한으로 발휘해가지고 이 세상을 우 리가 사람들이 살기 좋은 낙원으로 만들자 그래서 UN과 같이 일하고 그런데 기도교인들 중에서 복음주의적인 기독교인들이 또 있는 겁니다,

그러니까 예수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는 분들 종교다원주의를 배척하는 크리스천들 이 사람들은 기근과 전염병과 지진을 어떻게 보느냐 입니다, 어떻게 보겠습니까? 이분들은 이것은 당연히 올 것이라고 보는 겁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심해질 것이라고 보는 시각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것을 방관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예수님께서 누가복음에도 말씀하셨지만 이것은 복음전파에 아주 절묘한 수단이 되는 것으로 보는 겁니다,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서는 제일먼저 구호물품을 갖다 주고 도와주고 하는 일에 참여하면서 그 일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복음을 거기다가 붙이는 그러니까 구호 플러스 복음 목적은 복음 전하는데 목적이 있는 겁니다,

그러니까 이 그룹들은 이런 모든 것들을 기근이나 전염병이나 지진을 보면 어떤 시각으로 보느냐면 아하 예수님의 재림의 징조구나 또는 복음 전파를 하는 최적의 기회구나 재림의 임박성이 꼭 필요하구나,

이걸 전해야 하겠다는 시각으로 자연재해를 보는 겁니다, 그러니까 시각에 엄청난 차이가 있는 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보는 사람들은 소수 중에 소수입니다,

우리교회는 소수 중에 소수그룹에 속해있고 이것 때문에 미음을 받아야하는 그룹들입니다,

배척을 받아야 되는 그룹들입니다 두 번째 정치적 군사적 산고들을 보는 다양한 세계관들입니다

첫 번째 비 그리스도인들은 전쟁과 전쟁소문 민족과 민족이 대적하고 나라와 나라가 대적하고 이런 것들을 비 그리스도인들은 어떻게 봅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관심합니다, 그런데 관심이 있는 비 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대책을 강구합니다, 인간의 노력으로 문제해결을 추구하는 사람들입니다 이 중에 대표적으로 일루미니이트(illuminite)들입니다, 나중에 제가 기회가 있으면 자세하게 설명할 것입니다, 프리메이슨(Freemason)들입니다 UN입니다

그러면서 이분들은 전쟁을 없애고 세계평화를 추구하며 지상낙원을 성취하려고 하는 비 기곡교인들입니다,

이분들은 어떤 방법을 추구하느냐면 단일정부 단일경제 단일종교 종교다원주의 인권우선 인본주의 탈 신본주의 이미 이런 일들이 있을 것을 요한계시록13장에서18장에 쫘악 설명해놓았습니다,

우리가 그때가면 자세하게 설명할 것입니다, 이런 일들이 지금 일어나고 있는 겁니다,

그러면 그리스도인들은 이 문제를 어떻게 보느냐 입니다, 거기에는 두 가지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진보주의적인 그리스도인들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은 무관심합니다,

그런데 관심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진보주의자들이 있고 복음주의자들이 있습니다,

관심 있는 자들을 보면 지금 전쟁 민족과 민족 이런 다툼들을 후 천년주의자들의 시각에서 보는 겁니다,

진보주의자들은 뭐냐면 지상낙원을 우리가 성취해야 된다, 그러니까 예수 안 믿는 사람들과 보는 눈이 같습니다,

그래서 그분들의 가치가 WCC. 또는WEA에 있는 많은 분들이 이쪽에 가담하고 있습니다, 지금 굉장히 심각한 때입니다, 복음주의라고 하는 사람들도 이쪽에 가담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이분들은 세계평화를 위해서 우리가 최선을 다해야 된다,

그러면서 이분들도 기독교인들이지만 일루미니이트(illuminite)나 프리메이슨(Freemason)이나 또는 예수회나 이런 사람들과 같이 손잡고 같이 일하는 겁니다, 그러니까 우리나라도 비 기독교인들이 이런 사상을 가지고 있는데 교회라는 이 그룹들이 같은 맥락에서 같이 일하고 있는 것 아시죠,

그러면 복음주의사람들은 어떻게 하느냐면 이 사람들은 전쟁 민족과 민족이 다투고 하는 것을 이 사람들은 재림의 징조로 보고 있는 겁니다, 복음전파의 수단으로 보고 있고 재림의 임박 성으로 보고 있는 겁니다,

이 사람들은 이 세상이 나그네 세상이고 우리는 저세상으로 가는 복귀주의자로 보고 있는 겁니다,

이 세상에 지상천국을 만드는 데는 관심이 없는 사람들인 겁니다, 그런데 이 숫자는 소수입니다,

이분들이 세 번째 징조인 사회적 문화적 가정적 산고들을 어떻게 보느냐면 첫째 비 기독교인들은 이런 걸 어떻게 보느냐면 아까 온갖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이 사람들 대부분이 무관심합니다, 관심 있는 자들은 대책을 강구합니다,

이분들은 예수 안 믿는 사람들입니다, 우리가 인간성을 존중하자 우리가 사회개혁을 하자 건전한 윤리도덕 사회를 가르치자 건전한 가정을 회복하자 준법정신을 가르치자 인성교육을 가르치자 그러면서 학교프로그램도 그렇게 만들고 세미나도 인간성회복 세미나도 하고 가정세미나도 하고 부부관계 세미나도 하고 자녀교육 세미나도 하고 그런데 돈 들여서 전문가들이세미나를 하지만 상태는 더 심해지고 더 악해지는 것을 지금 우리가 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분들이 이런 노력을 하는 겁니다, 그리스도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관심합니다,

그런데 관심을 가진 그리스도인들 중에서도 진보주의자들과 복음주의자들이 다른 겁니다,

진보주의자들은 비 그리스도인들과 그의 같은 맥락에서 같은 방향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복음주의자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지만 해결이 안 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해결을 못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선을 다해서 해결하는 쪽으로 가주는 것도 중요한 겁니다,

그냥 방치하는 것이 아니고 그렇지만 이것을 해결하려고 최선을 다하지만 안 되는 것을 알면서도 최선을 다하는 그 모습 속에서 무엇을 해야 되느냐면 아! 이것이 재림의 징조구나 복음전파의 수단이구나, 재림의 임박성이 있구나,

그러면서 이것을 깨닫고 최선을 다하면서 예수님의 재림 쪽에다가 초점을 맞추는 사람입니다 문제에 초점을 맞추는 게 아니고 마지막으로 네 번째로 종교적 복음적 선교 적 산고들입니다, 이걸 보는 시각이 대부분의비 그리스도인들은 무관심입니다 관심이 있는 비 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모든 종교를 동일한 종교로 만들려고 그럽니다,

그렇게 또 생각하고 있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 주라고 말을 하는 사람을 이분들을 극단주의라고 그러고 극우파라 그러고 왜골수라 그러고 꼴통보수라 그러고 기독교의 복음 때문에 미워하고 배격하고 비인간적 비상식적 사람들이라고 비난하는 믿지 않는 사라들이 종교적 복음적 선교 적 산고들이 있을 때 그런 일들이 있을 때 이 사람들은 이렇게 해서 모든 종교들을 하나로 만들고 선교가 무슨 선교나 그냥 불쌍한 사람 도와주는 것이 선교라고 생각하는 그러한 사상 그러한 세계관을 일반적 비기독교인들 중에서도 괜찮은 사람들 중에서 가지고 있는 겁니다,

그런데 기독교인들 중에서도 무관심 자들이 대부분이지만 관심 있는 기독교인들 중에서 두 가지로 진보주의사람들과 복음주의사람들 진보주의적인 사람들은 예수 안 믿는 사람들과 그의 생각이 같습니다,

예수이름만 이야기하는 것뿐이지 복음주의자들은 이것을 하나의 징조로 보고 반듯이 있어야 된다고 보고 복음전파의 수단으로 보는 겁니다, 결론적인 말씀입니다, 이 결론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예수님이 감람산설교에서 들림을 받는 후보자 기독교인들에게 이런 경고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들은 깨어있으라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마태복음24장42절에 그러니까 항상 눈을 밝히 뜨고 망대에 서서 지켜보라는 겁니다, 그래서 깨어있으라는 말은 킵 워치(keep watch)라 그랬습니다,

그러니까 킵(keep)이라는 말은 항상 깨어있으라 그러면 어떻게 깨어있을 겁니까?

이 방법론을 제가 결론으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어떻게 깨어 있느냐면 첫 번째는 이 세상에 예수님 재림 전에 마지막 대학졸업반시대에는 다양한 세계관을 가진 살고 있다는 것을 먼저 인정해야 되는 겁니다, 이 산고를 보는 시각이 다르고 이해하는 수준이 다르고 해석하는 방법이 다르고 해결하는 방법이 다른 것을 인정을 해야 되는 겁니다,

그런 사람들이 살고 있다는 것을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을 인정하는 것이 깨어있는 사람의 하나의 특징입니다

두 번째로 깨어있는 사람의 특징이 뭐냐면 비기독교적세계관을 가진 분이 다수고 지배적이라는 것을 인정해주어야 되는 겁니다, 비기독교적세계관을 가진 사람이 다수고 지배적이라는 그런 시대라는 것을 인정해주어야 됩니다,

이게 깨어있는 사람입니다 세 번째는 비기독교적세계관이 정통세계관으로 인정받는 것을 인정해주어야 되는 겁니다,

비기독교적세계관이 정통세계관으로 인정받는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주어야 되는 겁니다,

그다음에 심지어 다수의 기독교인들도 비기독교적세계관에 동조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주어야 되는 겁니다,

이것이 깨어있는 사람입니다, 그다음에 뭐냐면 오늘날세계관의 혼돈과 미혹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되는 겁니다, 그다음에 복음주의적세계관주의자들이 소수고 비복음주의적세계관 주의자들로부터 미움 받고 배척당하고 소외당하고 왕따 당하며 불이익 당하며 고통당하며 핍박받고 투옥과 살해까지 당하는 시대임을 인정해야 되는 겁니다,

왜냐면 이것이 노아의 때와 같고 소돔과 고모라의 때와 같다고 예수님이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복음주의사람들은 대중적 인기를 가질 수 없는 시대임을 깨닫는 것이 깨어있는 자들이기 때문에 깨어 있는 사람은 영적으로 지혜를 가진 자고 명철을 가진 자고 지식을 가진 자고 영적분별력을 가진 자인 겁니다,

그다음에 두 번째로 깨어있는 방법은 뭐냐면 아시아의 일곱 교회 속에 숨겨져 있는 신비를 공부해야 되는 겁니다,

신비를 공부해야지만 깨어있는 자가 될 수 있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가 지금 아시아의 일곱 교회를 공부하고 있는 겁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한마디로 우리가 어떻게 이렇게 영적분별력을 가지고 하나님의 귀한 마지막 때 추수 꾼으로 들림 받는 자가 될 수 있느냐 입니다, 그러기위해서는 내 힘으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간구해야 됩니다,

두 번째로 성령님의 인도하심과 그 인도하심에 순종하기를 간구해야 됩니다, 세 번째로 나의 이성과 감성과 영성위에다가 성령님이 주시는 지혜와 명철과 지식과 영 분별력과 시대분별력으로 옷 입혀달라고 간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성서적세계관 소유자로 변모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깨어있는 자는 영적면역을 제공시키게 되어 있어서 지금 이 세상에 온갖 오염된 정보로 세상을 혼란시키며 헷갈리게 하며 속이며 변질시키는 독소들에서 내가 해방할 수가 있다고 보는 겁니다,

질문을 던지겠습니다, 산고가 필요합니까? 반뜻이 꼭 필요한 겁니다,

우리가 아시아 일곱 교회를 공부하면서 산고의 문제들을 일곱 교회가 어떻게 이 문제들을 다루어 왔으며 또 어떻게 앞으로 이 문제들을 다룰 것인가를 공부하게 될 것이고 우리가 일부는 이미 공부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대에 아시아의 일곱 교회에 대한 공부는 상당히 의미 있는 생각이 듭니다,

 

기도드리겠습니다,

하나님아버지 예수님께서는 직접 말씀하시기도 하셨고 선지자들을 통해서 구약과 신약의 선지자들과 사역자들을 통해서 이 산고에 관한 예언들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분명히 말씀하시기를 반듯이 일어나야 된다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지금 아주 심한 산고 속에 있습니다,

저희들을 도와주셔서 은혜를 베풀어주시고 이 산고를 성서적으로 예수님의 마음을 가지고 직시할 수 있는 영적통찰력을 허락해주시옵소서,이것을 깨달은 후에 우리가 어떤 삶을 살아야 되는지도 가이드해주시옵소서

내가 알고 있으면서 주변사람들에게 전하는 전파자가 되도록 은혜 베풀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왜 아시아 일곱 교회를 공부해야 하는가? (계2-3장)

1, 지금까지 공부한 교회들 앞에 수식어들이 삽입되어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 창조목적학교는 무엇이며 그 구조는 어떠합니까? 아시아의 일곱 교회는 어디에 속해 있습니까?

3, ‘재림 직전 반’시기에 일어날 ‘징조들’을 4분야로 구분했는데 이것이 무엇입니까?

4, 왜 이 ‘영적산고들’이 반듯이 일어나야만 합니까?(마24:6)

5, ‘산고’와 ‘임신과’ ‘해산’을 각각 정의해 봅시다, 이 영적의미는 무엇입니까?

6, ‘자연적 현상 산고들’과 ‘정치적 군사적 산고들’이 무엇입니까?

7, ‘사회적 문화적 가정적 산고들’과 ‘종교적 복음적 선교적 산고들’이 무엇입니까?

8, ‘세계관’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4가지의 산고들과 세계관의 연관관계에 대해 논의해 봅시다, 이것이 오늘날 우리의 삶에 어떻게 적용됩니까?

9, ‘깨어있으라’(마24:42)는 예수님의 명령이 우리에게 무슨 의미로 다가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