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리즈 7강. 일본의 남은 자들을 정성껏 섬기자(사1:9; 롬11:5)
우리가 다 알다시피 예수님의 재림이 아주 가까운 때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계속 공부하고 있지만 우리가 지금 섬기고 있는 일본은 특히 일본의 기독교계는 깊은 잠에 빠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우리가 계속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질문을 한번 던질 필요가 있습니다. 왜 이들이 이런 깊은 잠에 빠져 있나요? 라고 질문을 던지면 오늘은 이 질문을 가지고 우리가 깊이 상고를 하려고 그럽니다. 이것이 해결이 되면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되고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일본을 섬겨야 되는지도 크게 동기부여가 되는 말씀이 될 걸로 저는 믿고 오늘 이단에 제가 섰습니다.
질문을 던지면 왜 이분들이 특히 기독교인들이 영적으로 깊은 잠에 빠져 있느냐 라는 질문입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주 구체적으로 그 이유를 대답한다면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들이 예수님의 재림의 임박 성 재림이 아주 가까이 왔다는 임박 성을 믿지 않는 교단들이 일본에 주류를 이루기 있기 때문이라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반복합니다. 재림의 임박 성을 믿지 않는 교단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이라는 기독교공동체가 그러면 목사님 어떤 교단들입니까?
라고 질문을 한다면 첫째로 일본에 있는 로마가톨릭교단 또 희랍정교회가 대표적입니다 그리스정교회 또 일본에 있는 성공회 또 일본에 개신교 중에 가장 규모가 큰 개신교가 일본그리스도교단이 잠을 자고 있는 겁니다.
로마가톨릭을 빼놓고 나머지 정교회 성공회 또 일본그리스도교단들은 어디에 속해 있습니까? WCC에 속해 있는 교단들입니다 그런데 이분들이 소위 좌측신학을 가지고 있는 분들입니다 다른 말로 표현하면 사회복음화 또는 종교다원주의 이런 소위 좌측신학노선을 가지고 있는 교단들인데 이분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이분들은 예수님의 재림이라는 주제에 관심이 없습니다. 왜 관심이 없느냐? 다시 한 번 우리가 질문을 던져보는 겁니다.
그러면 우리AMI식구들은 왜 관심이 없냐면 우리의 대답은 뭘까요?
그 대답은 간단합니다. 이들이 가지고 있는 종말론사상 때문에 그러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교회는 다니지만 목사님 소위 종말론사상이 무엇입니까? 라고 질문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기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지금 제 메시지를 유튜브을 통해서 듣고 있는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종말론사상이 무엇입니까? 하면 유튜브에 들어가서 그것만 열심히 다시 공부하셔야 됩니다. 우리는 그 공부를 다 했기 때문에 제가 여러분들에게 다시 이걸 가지고 이야기하는 겁니다. 그러면 종말론사상이 도대체 몇 가지가 있습니까? 그러면 뭐라고 대답하십니까? 첫 번째 역사적전천년주의 두 번째 세대주의적전천년주의 세 번째는 무 천년주의 이 세 개는 우리가 알고 있어야 됩니다. 이 세 학설은 어떤 학설이냐면 복음주의학설들입니다
복음주의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예수님 안에서 다 형제자매들입니다
이 학설이 서로 다르다 해서 서로 미워하는 것은 상당히 우둔한 생각입니다
굉장히 우둔한 생각입니다 우리나라는 지금 이걸 가지고 서로 싸움질하는 사람들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남을 이단이라고 말하고 제가 볼 때는 참으로 우둔한 사람들입니다 왜냐면 그렇게 행동하는 사람들 나중에 이것이 아디에 기록이 됩니까? 생명책에 다 기록이 됩니다.
나중에 주님 앞에 가면 꾸지람을 받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셋 중에 어떤 학설을 가지더라도 나와 다른 사람을 안아주는 그러한 마음을 가져야 된다는 것을 제가 항상 강조합니다. 이 세 학설은 예수님의 재림에 긴박성을 가르치는 그러한 학설들입니다 복음주의학설들입니다
그런데 나머지 한 학설이 무엇입니까? 후 천년주의 학설입니다
후 천년주의학설은 예수님의 재림의 긴박성을 가르치는 학설이 아닙니다.
제가 다시 말하면 지금WCC안에 들어가 있는 모두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대형교단들 예컨대 정교회 성공회 일본그리스도교단 이런 대형교단들은 무엇을 가르치느냐면 후 천년설을 가르치는 교단들입니다
후 천년설을 가르치는 교단들이기 때문에 재림에 긴박성을 강조하지 않는 겁니다. 후 천년설을 가르치기 때문에 그러면 또 이런 질문을 여러분들이 저에게 할 수 있습니다. 목사님! 후 천년주의가 도대체 무엇입니까?
라고 한다면 제가 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렇지만 그것은 조금 있다가 하고 간단하게 제가 할 겁니다. 복잡하게하면 복잡하게 알고 싶은 사람은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따로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보시면 제가 지금 말하는 것은 일본입니다 일본에 대형교단들 다시 말하면 후 천년주의를 가르치는 대형교단들 이분들 때문에 예수님의 재림에 긴박성을 가르치지 않고 생각도 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을 자고 있다고 제가 이야기한 겁니다. 그러면 숫자적인 면에서 목사님 이분들이 일본 안에 얼마나 됩니까?
그래서 그기에 대한 답을 드리려고 그럽니다. 다시 말하면 로마가톨릭은 일본 안에 약50만 명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50만 명 그의100%가 무슨 주의입니까? 후 천년주의입니다 또 성공회도 약5만 명 정도 있는데 이분들도 그의100%가 후 천년주의입니다 그다음에 정교회가 일본에 약3만 명 있습니다.
이분들100%가 후 천년주의입니다. 그리고 개신교 중에 가장 큰 교단이 그리스도연합교회라고 그럽니다. 그리스도연합교단인데 이 교단은 개신교인들 데이터에 의하면 약50만 명 정도가 개신교교인들인데 이 중에 그리스도연합교단에 속해 있는 개신교인들의 약20만 명 정도가 됩니다.
그러니까 총 개신교의 약50만 명 중에 20만 명이니까 몇%입니까?
약40% 정도가 이 교단에 속해 있는데 이 교단이 후 천년주의를 가르치는 교단입니다. 그러니까 지금 후 천년주의를 가르치는 일본에 대형교단들 그기에 속해있는 기독교인들을 이렇게 보면 약100만 명 가까이 됩니다
로마가톨릭50만 명 성공회5만 명 정교회3만 명 그리스도연합교회 약20만 명 이렇게 해서 다 합하면 약100만 명 정도가 후 천년주의를 배우는 그러한 사람들입니다 대부분의 일본 분들이 그기에 속해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교회가 잠을 잘 수밖에 없는 겁니다.
잠잔다는 것은 어떤 측면에서 우리가 지금 보고 있습니까?
예수님의 재림에 긴박성을 가지지 않는 측면에서 다른 측면도 있지만 오늘은 그 부분을 강조하려고 그럽니다. 그러면 목사님! 다른 주의는 어떻습니까? 종말론 중에서 소위 말하면 무 천년주의가 있습니다.
무 천년주의를 믿는 분들을 제가 이렇게 주욱 보니까 개신교에 약50만 명 중에서 약10만 명 정도로 추산할 수 있습니다. 10만 명 정도 개신교 안에 그러니까 개신교 안에10만 명이니까 50만 명 중에10만 명이니까 몇%입니까? 약20% 또 전 천년주의가 있습니다. 전 천년주의는 두 부류가 있습니다. 역사적전천년주의와 세대주의적전천년주의가 있습니다.
전 천년주의를 합하여 제가 주욱 리서치를 해보니까 50만 명 개신교기독교인 중에 약20만 명 정도가 여기에 속해 있는 것 같습니다.
다시 말하면 무 천년주의가 약10만 명 그다음에 전 천년주의가 합해서 약20만 명 이렇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개신교 안에도 전 천년주의자들 역사적세대주의 또 무 천년주의자들 이 사람들은 예수님의 재림을 믿고 예수님의 재림에 긴박성을 믿는 사람들입니다 다시 말하면 무 천년주의자들 그다음에 역사적전천년주의자들 세대주의자들 이 세 그룹들은 복음주의그룹들이고 예수님의 재림에 긴박성을 믿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세계선교의 필요성과 긴박성을 믿는 분들입니다
우리도 이 중에 속해 있습니다. 그러면 또 이런 질문을 우리가 던질 수 있습니다 제가 칼럼에서도 이야기했고 지난시간에도 이야기했지만 왜 일본이 이렇게 후 천년주의가 강할까요? 라고 질문을 던지면 그기에 대한 답은 지난시간과 제 칼럼에서 제가 답을 드렸습니다. 그게 뭐냐면 유럽 쪽에서 처음 들어왔던 로마가톨릭이 이런 방향으로 했고 두 번째는 개신교를 봐도 개신교의 미국선교사들 그룹들이 후 천년주의사상을 가졌던 분들이 주중을 이루어서 일본으로 들어온 겁니다. 이것이 참으로 아이로니 합니다.
그래서 지난시간에 우리가 공부했지만 청산학원이니 삿뽀로 농 학교 또 동지사 영어 학교 이런 학교들이 선교사들이 들어가서 만든 교육기관들인데 여기서 일반학문도 가르치지만 신학을 후 천년주의적인 신학을 가르치는 겁니다. 그래서 이성주의 인본주의 또는 비 복음주의적인 신학을 가르치는 겁니다. 왜냐면 그 당시19세기 말20세기 초 이때 미국동부지역이 이 사상으로 물들어 있었습니다. 미국의 동부지역이 다시 말하면 보스턴 뉴 잉글랜드 뉴욕까지 이 사상으로 물들어 있었던 때입니다 어떤 학교들을 중심으로 했냐면 하버드신학교 예일신학교 프리스턴신학교 이런 학교들이 다 그런 학자들로 물들어 있었을 때입니다 그리고 뉴욕을 중심으로 해서 또 다른 부류들이 복음주의신학교들이 있었습니다. 시카코 쪽은 무디신학교로 여기는 세대주의 신학교가 있었고 이럴 때 동부지역에 소위 말하면 진보적인사상을 가졌던 분들이 선교사들을 내 보냈는데 그 중에 대표적으로 일본 쪽으로 많이 들어 간 겁니다. 그래서 이런 신학교들을 만들고 일본사람들을 여기에 많이 익숙해지도록 일본기독교문화를 그렇게 만들어놓은 겁니다.
거기다가 신도교까지 합세해가지고 혼돈 시켜서 일본으로 유학 갔던 우리한국 분들이 신학을 공부했던 분들이 자세한 것은 지난시간에 했습니다.
그의 다 이쪽 신학에 물들어 가지고 들어오게 된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은 태생적으로 역사적으로 진보신학이 다시 말하면 후 천년주의신학이 아예 자리매김을 하도록 예수님께서 제가 볼 때 디자인하신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제가 설명해드리려고 그럽니다.
그런데 참으로 놀랍게도 우리나라는 주님의 크신 은혜 안에서 같은 미국선교사들이 들어 왔는데 같은 교단사람들이었는데 이분들은 복음주의신학을 추종하는 그룹들이 우리나라에 들어 왔습니다. 아펜젤러니 또는 언더우드니 알렌이니 이런 모든 사람들은 같은 미국사람들인데 미국동부에서 온 사람들인데 이 분들이 그 당시에 미국이 복음주의 중에서 어느 주의가 가장 강했냐면 세대주의 사상이 가장 강했습니다. 그래서 시카코의 무디학교 아펜젤러니 언더우드는 장로교출신이고 아펜젤러는 감리교출신입니다
그런데 이 엘리트젊은이들이 어디에 영향을 많이 받았느냐면 세대주의신학에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분들은 친 유대주의사상을 가지고 그리고 예수님의 재림에 급박하다는 뜨거운 마음을 가지고 오지인 우리나라까지 들어온 사람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에 들어온 사람들은 일본에 들어간 선교사들과 신학적인 배경이 다른 겁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이분들의 가르침 거기에다가 우리나라토종신학자들도 주로 세대주의 사상을 많이 배워가지고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우리나라에는 전 천년주의 중에서도 역사적전천년주의 보다는 세대주의가 강한 그러한 지도자들을 주님이 준비해서 이곳에 많이 보냈습니다.
우리나라만이 아니고 중국도 세대주의가 강한 그룹들이 들어가서 중국을 그의 그렇게 만들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오늘날도 중국은 가정교회 전반적으로 볼 때 세대주의 사람들이 제가 얼마 전에 중국 사람들을 가르칠 때도 이 배경을 잘 설명해드렸습니다 이분들은 거기에 대해서 다 동의합니다.
왜냐면 이분들이 가지고 있는 사상이 중국의 대부분의 가정교회는 세대주의 사상입니다. 우리나라가 처음부터 이런 뜨거운 예수님의 재림에 긴박성을 외치는 선교사들이 우리나라에 들어온 겁니다. 그러니까 우리나라는 같은 복음을 받았지만 일본기독교계와 우리나라기독교계는 시작부터 달랐던 겁니다.
이게 하나님의 크신 은혜입니다 왜냐면 역사의 주인 되시는 예수님의 시각에서 볼 때는 이 조그만 한반도를 예수님이 세계선교대국으로 만들려고 다 이렇게 미리미리 준비를 하셨다 저는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큰 그림으로 우리가 독수리시각으로 보면 그렇게 보입니까? 안 보입니까?
그렇게 보이는 겁니다. 이 민족을 그래서 많은 순교자들을 배출하게 하신 겁니다. 일제시대에 남북한전쟁 때 지금의 북한상태를 봐도 그렇고 우리민족이 예수님 때문에 많은 피를 흘리게 한 민족입니다 하나님의 디자인이라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도 미국의 신학이 미국의 보수신학 중에서 어떤 신학으로 많이 변질되어 갔느냐면 특히 장로교 쪽에 뭐냐면 무 천년주의로 시작은 전 천년주의 그 안에 많은 세대주의가 있었는데 미국의 장로교의 대표적인 학교가 프리스턴신학교입니다
프리스턴신학교만 봐도 소위 후 천년주의사람들이 그 안에 많고 또 그 안에 뭐가 있느냐면 같은 후 천년주의와 무 천년주위가 비슷합니다.
천년왕국이 없다는 겁니다. 이런 사상이 프리스턴 신학교 안에 무 천년주의와 후 천년주의가 공존하고 있는 신학자들에게 우리나라유학생들이 배워가지고 온 것이 세대주의적인 전 천년주의를 가지고 있던 이 토양 속에 무 천년주의신학이 우리나라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1970년대 1980년대부터 그래가지고 우리나라장로교가 광나루에 있는 장신 총신 또 합동신학 또는 고려신학 이쪽 계통사람들 학자들 대부분이 어떻게 변해버렸냐면 무 천년주의로 변해버렸습니다. 왜냐면 미국신학교가 그렇게 변했기 때문에 그러는 겁니다. 그러니까 거기 가서 공부하고 박사학위를 받아왔기 때문에 우리나라에 들어와 가지고 갑자기 우리나라신학교들이 무 천년주의로 많이 변해왔고 지금도 변하는 겁니다. 그런데 이 무 천년주의자들이 말하는 게 전 천년주의를 말하거나 세대주의를 말하면 이단이라고 까지 말하는 사람들이 막 나오기 시작하는 겁니다. 우리나라교계가 상당히 복잡해졌습니다. 그래서 제가 어느 데이터를 보니까 예를 들어서 장신 통합 측을 보면 통합 측에 목사님들이 50세부터 그 위 목사님들은 대부분이 전 천년주의를 가지고 있는 겁니다. 왜냐면 그 조상들이 그렇게 해 왔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그 안에 역사적전천년주의도 있지만 세대주의적전천년주의 사람들도 아직도 있는 겁니다. 그런데 젊은 세대들은 50미만 40세로 내려가면 무 천년주의로 지금 변하고 있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교단이지만 장신도 그렇고 총신도 그렇고 합신도 그렇고 또 고신도 그렇고 우리나라가 주종을 이루고 있는 장로교그룹들이 둘로 쫘악 갈라져 있습니다.
그런데 그 안에 어떤 사상이 지금 많이 인기를 끄느냐면 후 천년주의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겁니다. 우리나라장로교 안에 특히 기독교장로교 또 감리교도 후 천년주의입니다 그 안에 다른 분들도 조금 있지만 주종을 이루는 감리교신학이 미국이 그런 겁니다. 감리교신학이 후 천년주의입니다
우리나라장로교도 프리스턴신학교가 지금 후 천년주의로 가고 있고 우리나라 기장이 후 천년주의고 감리교도 후 천년주의고 통합이 절반 정도가 됩니다. 그러니까 제가 말하는 이 시스템을 아셔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오늘날 여러분들이 유튜브에 들어가도 저 사람이 왜 저런 말을 하느냐 저 사람이 왜 저런 말을 하느냐를 알게 됩니다.
그걸 모르면 유튜브에 들어가서 이 사람이 유명한 사람이라고 말하는데 가끔가다가 이상한 소리하고 우리하고 다른데 우리목사님말씀과 다른데 왜 다르지 하면서 이상하다까지 가면 안 되는 겁니다.
이것을 여러분들이 분별하는 분별력을 가지라고 제가 지금 이 설명을 해드리는 겁니다. 이유를 알겠습니까? 앞으로 점점 더 신학적인 이 내용을 모르면 옛날에는 부흥회를 하면 강사들 메시지를 들었지만 요즘은 여러분들 손바닥 안에서 여러분들이 하루 종일 별난 사람들 것을 다 들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히 복잡하고 위험한 시대에 우리가 살고 있는 겁니다.
준비되지 않으면 훈련받지 않으면 정보를 정확히 모르면 실력이 없으면 당하게 되어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겁니다. 다시 말합니다.
제가 이런 말을 하는 이유는 우리가 지금 일본을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일본도 똑같다는 겁니다. 일본도 주류교단들이 뭘 가르치고 있습니까?
주류교단들이 후 천년주의를 일본이 가지고 있다는 것을 주욱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면서 그 안에 무 천년주의사람들도 있다는 겁니다.
개신교 안에 제가 약10만 명 정도로 20%정도 된다고 그랬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 전 천년주의사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있다는 겁니다.
전 천년주의라고 그러면 역사적전천년주의와 세대주의입니다
우리AMI그룹은 무슨 주의입니까? 역사적전천년주의입니다
우리는 세대주의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도 약20만 명 정도로40%가 있다고 보는 겁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섬기는 일본을 해부해보는 겁니다. 그러니까 우리에게 주님이 보내주시는 사람들 중 어떤 사람들을 보내주실까요? 후 천년주의사람들입니까? 제가 보기에는 아닌 겁니다.
그러면 어떤 분들을 보내주실까요? 무 천년주의사람들과 세대주의 사람들과 또 역사적전천년주의사람들을 우리에게 보내주실 겁니다.
보내주시면 우리가 이런 모든 것을 잘 설명해주고 무 천년주의라고 그래서 전 천년주의로 바꾸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그런 마음이 없습니다. 있는 그대로 가지고 계시데 전 천년주의는 무엇이고 세대주의는 무엇이고 또 무 천년주의는 무엇이고 하는 것을 분별력을 가르쳐주는 게 우리의 사명인 겁니다. 우리는 바꾸라고 강요하는 그룹이 아닙니다.
같은 복음주의 안에서 이 세 개가 어떻게 다른가? 그리고 자기의 믿음의 취양에 따라서 선택은 본인에게 주기를 원하는 겁니다.
이 세 그룹들은 왜 바꿀 칠요가 없습니까? 모두가 재림의 임박 성을 믿는 그룹들인 겁니다. 그리고 복음주의그룹들인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분들을 우리예수님이 보내주시면 있는 그대로 그냥 가지게 하고 그 안에서 연합하는 그런 부분을 강조해주기를 저는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거꾸로 다시 갑니다. 왜 일본이 재림의 임박 성을 가진 분들이 많지 않을까? 라고 질문을 던지면 뭐라고 대답을 해야 됩니까?
이제는 아하! 후 천년주의사람들이 그 안에 상당히 많구나.
그리고 제가 그기에 대한 후 천년주의가 무엇이냐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데이터를 드렸습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이 다시 제게 물어볼 겁니다.
여러분들도 이걸 다시 한 번 정리하길 바랍니다. 도대체 후 천년주의가 무엇입니까? 이게 중요한 질문입니다 후 천년주의가 무엇입니까?
그러면 첫 번째가 뭐냐면 무 천년주의처럼 천년왕국이 물리적 천년이 없다고 보는 가르침입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가 지금 믿는 것은 예수님의 지상 재림이 있으면 그 후에 물리적 천년이 있다고 믿는 게 저나 여러분들의 믿음입니다. 그런데 무 천년주의나 후 천년주의는 물리적 천년이 없다고 믿는 겁니다. 그러면 왜 천년을 이야기합니까? 이분들은 그러는 겁니다.
예수님의 초림이 왔을 때 이미 천년왕국이 시작되었다고 그러는 겁니다.
전 천년주의사람들아 너 네들 서로 싸움하지 말고 그냥 하나가 되어라
그런데 정말 안타깝게도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일본도 마찬가지입니다
무 천년주의는 전 천년주의 욕을 하고 세대주의 욕을 하고 세대주의는 무 천년주의 욕을 하고 서로 싸움질 하는 게 오늘날 기독교의 현주소입니다
저는 그런 걸 보면 저놈들 나중에 생명책에 다 기록되어 혼쭐날 텐데 하는 그게 보이는 겁니다. 그러니까 우리는 거꾸로 뭘 해야 됩니까?
그런 짓 하지 못하도록 하지 말라 라고 우리에게 한국 사람에게 백 번해야 안 되니까 일본사람이라도 우리는 이걸 교육시켜야 됩니다.
우리책임입니다 절대로 예수님 안에서 아군끼리 싸움질 하지 마라 아군끼리 화살을 쏘지 마라 집안싸움 하지 마라 이것을 우리가 가르쳐주어야 되는 겁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그랬잖아요. 감람산설교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셨잖아요. 너희들 이 산고가 있을 때 서로 싸움질하지 말고 잘 견뎌라 그리고 서로 깨워주어라 그리고 주님의 재림을 예비시켜라 그리고 외쳐라 그랬잖아요.
여기에 우리가 순종하고 우리에게 보내주신 일본 팀들에게 이것을 가르치는 사명이 우리에게 있는 겁니다. 그러니까 주님께서는 분명히 숨겨놓으신 항상 성경에 보면 남은 자들이 있습니다. 남은 자들을 주님께서 그루터기들을 반듯이 우리에게 모두는 아니지만 그 중에 주님이 선별하셔서 우리에게 보내주실 것입니다 그러면 마지막 질문입니다 목사님! 이분들이 남은자인지 아닌지 어떻게 아십니까? 여기 와서 공부하고 있는 이분들이 그냥 자기가 좋아서 오는 게 아닙니까? 라고 질문 던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확인하는 게 있습니다. 남은자인지 아닌지는 어떻게 알 수 잇는가? 첫 번째는 뭐냐면 여기에서 같이 시간을 보내면서 말씀을 나누면서 뭐가 같아지느냐면 우리와 언어가 같게 되는 겁니다. 언어가 다시 말하면 영적언어가 같아지는 겁니다. 같은 랭귀지를 쓰는 겁니다. 영적으로 같은 랭귀지들을 그다음에 우리와 세계관이 같아지는 겁니다. 그분들 간증 속에서 우리가 확인하는 겁니다. 우리와 가치관이 같아지는 겁니다.
우리와 비전이 같아지는 겁니다. 이 세상관이 같아지는 겁니다.
삶의 우선순위가 우리와 같아지는 겁니다. 그러면서 또 오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언어들을 쓰고 또 열심히 나가서 전하겠습니다.
이런 언어들이 나올 때 아하 이분들이 예수님이 보내주신 남은 자들이구나.
라고 확인 받을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지난번에도 보내주셨잖아요
이번에도 보내주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8월에 있을 세미나에 주님께서 여러분들 기도로 준비하시게 하실 겁니다. 지금 기도하고 계세요?
열심히 기도하고 계세요 지금 기도하고 있는 그 기도소리 하나하나가 여러분들 생명책에 다 기록되고 있다는 것을 항상 믿으세요.
이 믿음이 있는 사람은 성령님께서 기도하게 하십니다.
이 사역을 하기 위해서는 물질이 많이 필요합니다. 이 조그만 교회가 물질을 감당하기 힘듭니다. 사람들이 놀랍니다. 어떻게 조그만 교회가 이런 일을 합니까? 이분들의 항공료를 어떻게 다 됩니까? 이분들이 와서 있는 동안에 여러 가지 비용들을 어떻게 이 교회가 감당합니까? 그런데도 주님이 다 하셨습니다. 그런데 여러분들 여기에 구체적으로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런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우리가 일본선교를 하기 위해서는 비행기 표가 가잖아요. 우리 돈이 들어갑니다. 그런데 거꾸로 내가 가는 게 아니고 우리 돈 들여서 오게 한다면 그럴 때 내 항공료를 그분들에게 주는 겁니다.
그걸 아깝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들림 받는 자격이 안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걸 계산하는 사람은 그런 야삽한 계산을 하는 사람은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주님이 보내주신 사람들은 이렇게 보면 가볍게 여기면 안 됩니다
결론적인 말씀입니다 이분들을 가볍게 여기 맙시다.
두 번째로 이분들을 소중하게 생각합시다. 왜냐면 때가 되었을 때 앞으로 일본에서 큰일을 할 사람들입니다 세 번째로 이분들을 로얄 패밀리로 생각합시다. 들림 받고 나중에 왕권을 가질 사람들로 네 번째로 이분들과 우리가 혼인잔치에 같이 참여할 예수님의 신부로 생각합시다.
다섯 번째로 이분들을 천년왕국 때 우리는 같이 왕 노릇하는 동역자로 생각합시다. 또 우리는 신천신지에서 이분들과 같이 영원히 왕 노릇할 동역자로 생각합시다. 이런 비전을 가지고 묵상기도 할 때도 나의 생각이 다 나의 생명책에 기록이 되는 겁니다. 나의 생각이 이게 믿음의 사람이 가지고 있는 믿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에게 주신 이 기회가 이것이 특권이구나.
이게 우연이 아니구나 그러므로 가볍게 여기면 안 되겠구나.
이런 마음을 성령님이 가지도록 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사람들을 우리가 정성 드려서 섬겨야 되겠구나. 라는 마음을 주시고 또 내가 실제로 정성 드려서 기도와 물질 또 봉사시간과 나의 모든 것을 여기에 집중하는 그러한 사람이 되어야 되겠구나. 제 결론입니다 이것이 지혜로운 사람의 믿음의 표현입니다 지혜로운 사람 저에게 지혜 주십시오. 지혜 주십시오.
주님! 이 지혜가 바로 이것입니다 이런 모든 사람이 되기 위해서 저는 지금도 이렇게 단에 서서 외치고 기도하며 여러분들을 가이드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만사를 제쳐놓고 여기에 참여하세요. 저 바빠서요. 저에게 바빠서요. 라는 말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는 힘이 쭉 빠집니다.
그런 사람은 그냥 하세요. 나에게 바빠서 하지 못합니다. 라는 말을 하지 마시고 앞으로 하는 사람들끼리만 합시다. 아멘.
기도드리겠습니다.
예수님 저희들의 이 간구를 들어주시고 예수님의 뜻을 우리AMI조직을 통해서 이루시고 예수님 홀로 영광 받아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일본의 남은 자들을 정성껏 섬기자(사1:9; 롬11:5)
1. 오늘날이 재림 임박시대입니다 그런데 왜 일본크리스천들이 깊은 잠에 빠져있습니까?
2. 왜 일본 주류교단들이 재림의 임박 성을 믿지 않습니까?
3. 후 천년주의란 무엇입니까?
4. 우리나라 주류 기독교단들의 현실은 어떠합니까?
5. 종말론 4학설의 차이점이 무엇입니까?
이중 세계적으로 가장 대세를 이루는 학설이 무엇입니까?
왜 이 학설을 대세가 되게 하셨습니까?
6.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후 천년주의가 더 강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7. 우리에게 일본의 소수남은 자들을 보내주실 터인데 이들을 향한 우리의 사명이 무엇입니까?
8. 우리가 이들을 볼 때 어떤 시각으로 보아야 합니까?
9. 이들이 진정 남은 자 그룹인지 아닌지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황용현 목사님 설교내용영상으로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Je-VyLxpT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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