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강해

46강, 요한계시록3장10절-12절, 시험의 때에 지킴 받는 빌라델비아교회

변명섭 2021. 1. 15. 10:52

요한계시록강해 46강, 시험의 때에 지킴 받는 빌라델비아교회 (계3:10-12)
우리가 몇 주 동안에 빌라델비아 교회에 대해서 우리가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난주에는 우리교회가 빌라델비아 교회다, 
라는 제목을 가지고 말씀 들었습니다, 아시아의 일곱 교회 안에 몇 그룹이 있다고 그랬습니까, 크게 두 그룹이 있다고 그랬습니다, 
어떤 그룹이 있냐면 남은 자 그룹이 있고 두 교회로 서머나 교회와 빌라델비아 교회 또 비 남은 자 교회로 다섯 교회로 봤습니다, 
에베소.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 라오디게아교회 이렇게 봤습니다, 
그런데 앞에4교회 에베소.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 이 네 교회가 비 남은 자 그룹으로 그 안에 소수의 남은 자들이 숨겨져 있는 겁니다, 
라오디게아교회만 빼놓고 이렇게 비 남은 자 그룹의 특징들을 지난시간에 공부했지만 다시 보시면 깊은 잠의 영을 받은 분들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인데 유대인들이 영적고등학교시절에 이사야에게 깊은 잠의 영을 받았다고 그랬습니다, 그리고 두 신을 동시에 섬기는 그리고 형식적 동교행위를 하는 그런 사람들에게 그렇게 하지 말라고 남은 자들을 통하여 경고를 하는데 불순종하는 겁니다, 그것 때문에 혼쭐이 나는 겁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혼쭐이 난 후에 회복을 시켜주는 그런 특색을 우리구약의 영적고등학교시절에 다윗부터예수님초림까지 천년기간에 이스라엘사람들이 역사 속에서 보여 주었는데 이것이 그대로 교회시대에도 적용이 되는 겁니다, 빌라델비아 교회의 특징이 있고 특권이 있습니다, 
이것이 뭐냐면 예수님이 이 교회에 열린 문을 허락하셨습니다, 
그러니까 열린 문을 허락한 교회고 작은 능력을 가진 교회로 지식이 있는 교회다 그랬습니다, 왜 작은 능력을 가게끔 하였냐면 하나님이 사랑하는 교회인데 그러면서 제가 성서구절을 세 구절을 드렸습니다, 
하나님이 성령을 가진 사람들을 사용하신다는 것을 첫 번째 신명기7장7절에 이스라엘을 내가 왜 사용한지 아느냐 주변나라보다 작은 나라기 때문에 사용한다고 그랬습니다, 그러니까 사용하시려고 조그만 나라로 만들어 놓은 겁니다, 또 사사기7장7절에 기드온300용사들을 사용하시고 그다음에 이사야60장22절에 보면 한 명이 천을 감당한다고 그랬습니다, 
이렇게 적은 자들을 사용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사용원칙입니다 
그러면 빌라델비아교회의 사명이 무엇이냐면 네 교회 속에 숨겨져진 남은 자가 있습니다, 이렇게 남은 자들을 빌라델비아 교회의 열린 문 속으로 들어오게 하는 겁니다, 열린 문으로 들어온다는 것은 물리적으로 교회에 꼭 출석하는 것이 아니고 이 교회의 모든 시스템으로 통해서 웹사이트를 통하거나 다른 모든 매체를 통해서 이분들에게 지식을 나누어주는 겁니다, 
우리가 지식이 뭐라는 것은 많이 공부했습니다, 이게 첫 번째 사명이고 
두 번째 사명은 핍박 받는 서머나 교회가 남은 자 교회입니다
이 교회를 돕는 일입니다 지금 서머나 교회는 이슬람권 불교 권 공산권에 있는 교회들입니다, 이 교회도 조그만 교회들입니다, 그러니까 우리교회가 이걸 지금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교회가 어떤 조직으로 발전되어야 된다고 그랬습니까, 하우스 처이치(House Church)로 그러니까 각자 집에서 몇 사람을 모아놓고 이 훈련을 하면 이분들이 훈련받고는 이 사역에 동참을 하는 지난2천년 동안 교회시대에 빌라델비아 교회가 존재 했습니까 안했습니까, 2천년동안 각 민족별로 국가별로 또는 지역별로 이름도 없이 빛도 없이 빌라델비아 교회가 존재해왔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그 교회가 어떤 교회인지 모르는 것뿐입니다, 그렇지만 이 원칙을 깨달으면 그 교회가 어떤 교회인지 보이기 시작하는 겁니다, 그런데 기독교역사가들 기독교서양교회역사 아시아교회역사 책들이 많이 나옵니다, 기독교역사책에 보면 이런 조그만 빌라델비아 교회에 있어서는 쓰지를 않습니다, 유명한 큰 비 남은 자 교회들에 대해서는 많이 씁니다, 왜냐면 조그만 빌라델비아 교회 또는 서머나 교회 이런 교회들은 작은 교회들입니다 그리고 무명교회들입니다 
이 교회들은 큰 그림 속에서는 소외된 교회들입니다, 그 교회 공동체 안에서 고아와 과부 같은 교회들입니다, 모든 하나님의 자녀들이나 학자들이 볼 때는 그들의 관심 밖에 있는 교회들입니다 이들의 관심은 어디에 있느냐면 유명하고 돈이 있고 권력이 있고 매스컴타고 영향력에 있는 교회들에 관심이 있는 겁니다, 자연적으로 그렇게 되게 되어있는 겁니다, 
왜냐면 그 그룹들이 훨씬 많기 때문에 그러는 겁니다, 
그 안이 영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조직적으로나 섞어있는 것을 그분들이 보고 글에다가 남기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서 큰 교회에 대해서 써놓는 겁니다, 조그만 이런 교회는 그분들의 관심 밖에 있기 때문에 잊어진 교회기 때문에 이런 교회에 대해서는 또는 그 교회의 지도자들이나 교인들에 대해서는 그의 기록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교회들은 요한복음12장4절 말씀 한 알의 밀이 떨어져 죽는 것처럼 죽어야 되는 교회입니다, 
그러니까 사라져버립니다, 건물도 없습니다, 그 교회 위치도 없습니다, 
그러니까 어떤 교회에 관광객들이 갑니까, 유명한 교회에 갑니다,
지금 그 유명한 교회들이 어떻게 되어 있습니까, 건물만 있지 아무것도 없습니다, 섞어있는 겁니다, 예수님께서는 서머나 교회나 빌리델비아 교회는 예수님이 일부로 적게 만드셨고 핍박받게 하시고 숨기십니다,
소문 안 나게 하십니다, 그것도 큰 은혜입니다, 그러니까 우리교회도 숨김을 받아야 됩니다, 그렇지 않고 자꾸 매스컴타고 유명해지고 하면 피조물이 저부터 변질되기 시작하는 겁니다, 그리고 여러분들도 목에 힘을 주게 되고 변질되게 되어 있는 겁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숨김을 받아야 되겠습니다, 
예수님이 숨겨놓으십니다 우리가 오늘날의 빌라델비아 교회가 우리교회라고 생각하고 또는 전 세계에 이런 교회들이 많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가정해놓고는 빌라델비아 교회가 어떤 교회 길래 그럴까 오늘은 빌라델비아 교회에 대해서 곰곰이 살펴보려고 그럽니다, 그래서 곰곰이 살피려면 성서를 봐야 됩니다, 계시록3장7절부터보세요 7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가 이르시되 지금 예수님이 여러모로 자기의정체성을 말씀하시는데 빌라델비아 교회만은 다윗의 열쇠라는 말씀을 하십니다,
그러니까 왜 그럴까요, 이 교회는 열리 문 교회라고 그랬잖아요, 
그래가지고 문을 열어놓은 교회라는 겁니다, 예수님께서 그래서 다윗의 열쇠를 가진 교회인데 한번 열어 놓으면 닫을 수 없고 닫으면 아무도 열 수가 없는 그런 교회라는 겁니다, 그러니까 우리교회도 예수님께서 문을 여시고 닫으시고 하는데 다는 말씀이 없습니다, 이 교회는 문이 열려 있기 때문에 열린 문 교회라는 겁니다, 그리고는 예수님이 이 문을 만드셨다는 겁니다, 
8절을 보면 열림 문을 주신 이유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왜 열린 문을 주셨는지 그 행위를 설명하였습니다, 
네가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도다 내 말을 지켰다는 것은 4대신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나님의 신비. 그리스도의 신비. 천국의 신비. 불법의 신비 여기에 엄청난 내용이 그 안에 들어 있잖아요, 이 신비를 공부하고 깨닫고 소화했다 그리고 이 신비를 내가 주변사람에게 나눈다는 여기까지 포함되는 겁니다, 
여러분들도 이 신비를 엄청나게 공부했으니까, 이제 나누어주는 분이 되었을 때 이 말이 적용될 것 같습니다, 내 말을 지켰고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그러니까 우리교회는 조그만 교회입니다 그런데도 4대 신비를 가지고 외치는 일을 하고 그리고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기 때문이다 그랬습니다,
열린 문을 주신 이유가 무엇입니까, 작은 능력을 가지고 내 말을 지켰고 그러니까 내 말은 4대 신비라고 해석을 했습니다, 그리고 내 이름을 부인 하지 않았다 그러니까 예수님의 이름이 그게 무엇일까요 저는 이것을 필수과목들입니다 필수과목 속에 예수님의 이름이 깊이 숨겨져 있습니다, 
필수과목이 무엇입니까, 창조목적론. 삼위일체론. 기독론. 구원론. 성령론, 성결론. 재림론 이걸 철저하게 아는 것이 예수님을 아는 겁니다, 
그러니까 8절에 그러는 겁니다, 열린 문을 주었는데 열린 문을 주신 이유가 이것이고 목적이 이것이라는 겁니다, 그러면 우리교회가 여기에 비슷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도 한참가야 되지만 어느 정도 여기에 붙으려고 발버둥치는 교회입니다, 9절에 보면 보라 사탄의 회당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아니하고 거짓말 하는 자들 중에서 몇을 네게 주어 그들로 와서 네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을 알게 하리라 
이 말씀이 엄청나게 깊은 말씀입니다, 그래서 제가 하나하나 풀어드리겠습니다, 자칭유대인 이게 무슨 말입니까, 지금 아시아의 일곱 교회를 중심으로 해서 말씀하시는 겁니다, 다시 말하면 아시아의 다섯 교회들 비 남은 자 그룹들을 가지고 이야기하는 겁니다, 이 교회들이 자칭유대인들입니다
다시 말하면 자칭 하나님의 자녀들이라는 겁니다, 자세히 들어다보니까 거짓말하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그 안에 꽉차있다는 겁니다, 
거짓말하다는 말이 무슨 말입니까, 그냥 우리가 일반적으로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거짓말 성서에서는 이게 아닙니다, 거짓말의 반대말이 진실입니다
그러니까 예수님이 내가 진리다 그랬습니다, 그러니까 예수님에 대해서 잘못 말하는 그것을 거짓말이라고 하는 겁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인데 거짓말한다는 겁니다, 다시 말하면 예수님에 대해서 잘못 말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존경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그러면 에베소교회는 어떻게 거짓말을 했느냐면  계시록2장4절에 첫사랑을 버렸다는 겁니다, 다시 말하면 수직계명을 버렸다 그랬습니다, 버가모 교회를 보면 계시록2장14절에 발람의 교훈을 따르는 교회입니다 15절에 니골라당의 교리를 따르는 교회입니다
두아디라 교회을 봐도 2장20절에 이세벨의 교리를 따르는 교회입니다, 
사데 교회를 봐도 예수님을 제대로 전하지 않으니까 계시록3장1절에 교인들이 그의 죽어가고 있다는 겁니다, 라오디게아교회를 보면 3장16절에 미지근한 교리를 따르는 교회라는 겁니다, 이게 다 거짓말하는 교회들입니다
형식적으로 하나님을 섬기지만 예수님을 섬기지만 그러는 겁니다,
그런데 이걸 역사적으로 보면 이런 모습들이 우리가1세기2세기 때보면 예수님의 신성을 부인한 교리들이 에비오니즘(Ebionism)그노티시즘(Gnosticism) 영지주의입니다, 또 4세기5세기 때 아리아니즘(Arianism)예수님의 신성을 부인하는 겁니다, 똑같이 1세기2세기 때 예수님의 인성을 부인한 학설이 무엇입니까, 도케티즘(Docetism)이것 때문에 4대 공의회가 열렸잖아요,
①니케아공의회 ②콘스탄티노플공의회 ③에베소공의회 ④칼케톤공의회를 열면서 마지막 451년 칼케톤 공의회 때 교회 안 에 거짓말들이 많으니까 하도 골치 아프니까, 예수님의정체성을 진짜를 정립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칼케톤 공의회 때 만든 것이 예수님의100%인성 예수님의100%신성 
또 그 전에 에베소공의회나 콘스탄티노플공의회에서 했지만 다시 한 번 성령론을 다시 재확인하고 삼위일체론도 재확인하고 그러니까 예수님에 관한 거짓말들을400년 동안 해오니까 이것을 재확인한 겁니다, 
재확인한 사람들이 누구냐면 로마가톨릭과 정교회들입니다, 
희랍정교회 시리아정교회 애굽정교회 에티오피아정교회 정교회사람들이 그 당시에는 개신교사람들이 없었으니까 이래놓고는 칼케톤 공의회서 또 가짓말을 만든 게 무엇입니까, 마리아학설인 겁니다, 거짓말을 또 만든 겁니다, 
그러니까 한쪽으로는 회개를 했는데 항상 회복시켜주었는데 또 사이클로 그렇게 하나님이 다 허락하신 겁니다, 왜냐면 자칭 유대인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거짓말을 한다고 그랬습니다, 그래서 이 교회가 사탄의 회당이라고 그랬습니다, 이것이 교회시대에 다섯 교회에서 보여주는데 지금 빌라델비아교회가 뭐라고 그러느냐면 이 교회는 그걸 안하고 있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겁니다, 안하고 있을 것을 예언적인 말씀입니다, 
그래서451년 칼케톤 공의회 후에 또 무슨 거짓말들을 만들어 냈습니까, 
로마가톨릭에서 마리아학설. 성인숭배학설. 성상숭배학설. 교황숭배학설. 교권주의. 물질주의. 형식적 종교의식주의 주욱 나오다가19세기부터 후 천년종말주의. 성서고등비평주의. 기독교인보주의. 기독교이성주의. 기도교인권주의. 기독교상대주의 이것이 종교다원주의로 까지 발전했습니다, 
이렇게 거짓말하는 교회들이 많을 것을 다 예언적으로 예수님이 빌라델비아 교회에게 보여 주셨습니다, 그리고 다섯 교회들의 모습을 보면 그 모습이 그대로 보입니다, 그러니까 아시아의 일곱 교회를 예수님께서 보여 주신 것은 예언서입니다, 교회시대에 교회가 이렇게 될 것을 예언해 주신 겁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이 예언을 보고는 이 시대를 과거기독교2천년역사를 조명해보면서 아하! 이게 당연히 있는구나, 그다음에 지금 도 보면 이런 것이 당연히 있어야 되는구나, 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겁니다, 
그러면 우리가 질문이 있습니다, 왜 기독교2천년역사 속에서 하나님의 자녀들 자칭유대인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그것도 대다수의 유대인들이 하나님의 자녀들이 거짓말하는 행동에 빠지게 만들어 놓았느냐 이것입니다, 
거짓말하도록 만든 이유와 목적이 무엇입니까, 그기에 대한 대답은 이런 하나님의 자녀들이 이렇게 함으로써 참 진리가 더욱 돋아나게끔 하기 위해서인 겁니다, 그러니까 탄산가스가 있어야지만 산소의 고마움을 압니다,
어두움이 있어야지만 빛의 고마움을 압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복음을 예수님을 무료로 받았기 때문에 하나님의 자녀들이 여기에 대한 고마움이 없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 진리 예수그리스도가 더욱 돋아나게 하기 위함입니다, 왜냐면 이렇게 거짓말을 함으로써 한 번씩 매를 맞는 겁니다,
그러니까 참 진리가 돋아나고 참 진리만을 말하며 가르치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참 진리만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소수라는 겁니다, 
그래서 빌라델비아 교회와 서머나 교회가 참 진리를 말하는 대표적인 교회들로 이렇게 묘사를 했고 이것이 예언했고 디자인을 그렇게 하신 겁니다, 
그런데 이 두 교회는 만약에 큰 교회였으면 참 진리를 말할 수 있는 환경이 안 되는 겁니다, 자기도 모르게 변질되어 버리는 겁니다, 
그러니까 참 진리만을 말하게 하기 위해서 작게 만들어놓고 핍박받게 만들어 놓고 그러니까 이 세상에서는 볼품없게 만들어버린 겁니다, 
그래서 꼬리를 딱 내리도록 만드는 겁니다, 피조물들은 꼬리가 올라가고 귀가 높이 올라가고하면 이게 딴 짓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게 피조물들입니다
그러니까 이분들이 고생을 하는 그룹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9절후반절에 보면 그랬습니다, 이분들이 이렇게 지금 거짓말하는 사탄의 회당에 속하는 자들이 내가 그들을 네게 오게 하겠다는 겁니다, 빌라델비아 교회야 이런 거짓말하는 사람들을 다가 아닙니다, 이 속에 깔려있는 남은 자입니다, 
이 안에 숨겨져 있는 남은 자들이 빌라델비아 교회야 내가 너 앞으로 보내겠다는 겁니다, 열린 문을 가졌기 때문에 너 앞으로 보내겠다는 겁니다, 
보내가지고 너 앞에 와가지고 너 발 앞에 경배하며 이 사람들이 정말 예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구나, 라는 것을 깨닫게 해 주겠다는 겁니다, 
다시 말하면 아이러니 하게도 남은 자들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빌라델비아 교회나 서머나 교회를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면 이 조그만 두 교회는 높임을 받으면 목에다가 힘주고 건방 뜰지 않게끔 훈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 사람들은 높임을 받으면 무슨 행동을 하겠습니까, 더욱 동기가 부여되어 가지고 더욱 열심히 예수님의 진리를 전하는 자들로 이렇게 되게 되어 있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사람들은 무엇을 약속받았습니까, 이런 사람들은 면류관을 약속받았습니다, 
그리고는 새 하늘과 새 땅에 들어가서 새 예루살렘으로 들어가는 그러한 로얄 패밀리로 약속을 받은 그룹들입니다, 그러니까 어느 시대나 어느 나라나 항상 이런 그룹들이 있었습니다, 루터나 칼빈이나 쯔빙글리나 이런 사람들이 다 이 그룹들입니다 로마가톨릭의 거대 그룹 속에서 남은 자들입니다 
그래서 예수그리스도에 초점만 맞추는 그래서 종교개혁을 했잖아요,
이런 그룹들이 있었는데 이 후손들이 개신교후손들이 똑같이 그 안에 소수만 남은 자들이 되어 버리고 다수는 또 로마가톨릭 모습으로 되어 버리는 겁니다, 이게 하나님의 디자인입니다, 계시록3장10절을 보세요,
네가(빌라델비아 교회) 나의 인내의 말씀을 4대신비와 필수과목과 실천과목이 지상사명입니다 이 말씀을 지켰기 때문에 우리교회가 빌라델비아 교회가 되려면 이것을 지킨다는 겁니다, 그러면 약속이 뒤따르는 겁니다, 
이것을 지켰은즉 내가 또한 너를 지켜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 이는 장차 온 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시험할 때라 이 말씀을 가지고 오늘 깊이 들어가려고 합니다, 시험의 때가 온 세상에 퍼진다는 겁니다, 
그럴 때가 올 텐데 시험이 온 세상에 퍼지는데 이때에 빌라델비아 교회너희들을 내가 지키겠다는 겁니다, 그러면 도대체 시험의 때가 무엇인가 우선 시험이라는 의미가 무엇인가 시험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우리가 알 필요가 있습니다, 시험할 때 명사로 되어있습니다, 헬라어로 페이라스모스(peirasmos)라 그러는 겁니다, 헬라어에 오스(os)가 들어가면 다 남성명사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야고보서를 공부할 때 두 가지 시험이 있다 그랬습니다, 
페이라스모스(peirasmos)시험이 있고 페이라조(pheirajo)시험이 있다 
그랬습니다, 페이라스모스(peirasmos)는 내 잘못이 없는데 하나님이 나를 훈련시키기 위해서 허락하신 시험이다 이렇게 제가 간단하게 설명했고 페이라스모스(peirasmos)시험은 야고보서1장2절12절에 나오는 시험입니다
페이라조(pheirajo)시험은 야고보서1장13절에 나오는 시험으로 이것은 내가 잘못해서 내가 시험을 겪는 그런 의미에서의 시험이다 이렇게 제가 설명을 했습니다, 그 이상을 제가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그 당시에 야고보서에는 이렇게만 설명하면 됩니다, 그런데 성경전체를 보면 그것보다 더 깊은 의미가 숨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야고보서공부를 한 내용에서 더 깊이 설명해드리려고 그럽니다, 우선 페이라스모스(peirasmos)명사를 보면 항상 시험이라는 말에 두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뭐냐면 긍정적인 의미와 부정적인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예컨대 시험을 받음으로써 내가 더 성장하고 내가 더 주님을 더 사랑하게 되는 그러한 긍정적인 목적이 있어서 페이라스모스(시험,peirasmos)을 주시는 겁니다, 그러니까 허락하신 겁니다, 
그다음에 부정적인 의미가 뭐냐면 이런 시험을 받음으로 인해서 내가 심하게 보면 멸망까지 받는 이 시험 때문에 멸망으로 들어가는 이런 의미에서의 페이라스모스(시험,peirasmos)가 있습니다, 똑같이 페이라조(시험,pheirajo)는 뭐냐면 동사입니다, 페이라스모스(시험,peirasmos)는 명사고 헬라어로 동사는 변형이 많습니다, 동사가 변할 때 명사 형용사 관사 정관사가 다 변합니다 그러니까 헬라어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동사의 변형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과거형 미래형 현재형 또 수동형 능동형 또 현재완료형 과거완료형 변형이 엄청나게 많아서 변형할 때마다 원 동사 페이라조(시험,pheirajo)에 붙는 접미사들이 다 달라집니다, 그런 게 있다는 것만 알아두시고 우선 페이라스모스(시험,peirasmos) 명사를 사용한 성경에 많은 우리가 아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예수님이 주신 주기도문을 보면 마태복음6장13절에 또는 누가복음11장4절에 보면 우리에게 날마다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4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모든 사람을 용서하오니 우리 죄도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소서 하라 
이럴 때 시험은 명사로 페이라스모스(시험,peirasmos)라 그러는 겁니다, 
그러면 우리가 가만히 생각해봅시다, 예수님이 지금 페이라스모스 이 말을 산상 수훈에서 하신 말씀입니다, 산상수훈은 누구를 상대로 해서 산상수훈을 말씀하셨습니까, 예수님의 제자들입니다 그래서 복 있는 사람은 복 있는 사람은 그러는 겁니다, 그러니까 복 있는 사람이 되려면 페이라스모스 시험에 빠지지 않게 기도하라는 겁니다, 그러면 페이라스모스라는 의미가 부정적인 의미입니까 긍정적인 의미입니까 부정적인 의미가 들어가 있습니다,
너희들 복 있는 사람이 되려면 페이라스모스 시험에 들지 말라는 부정적인 의미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페이라스모스 시험이라는 것이 뭐냐면 우리 아까 말한 거짓말 내용들 이게 하나의 페이라스모스 시험이라는 겁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인데 거짓말 하는 사람들입니다, 
이 말을 다른 말로 표현하면 삼위일체가 잘못되어 있고 기독론이 잘못되어 있고 구원론이 잘못되어 있고 그것이 잘못되기도 하고 약하기도 하고 변질되거나 여기에 문제가 약간씩 있는 것들을 통틀어서 우리가 부정적인 시험이다 이렇게 우리가 이야기할 수가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제자들보고 너희들이 예수그리스도의정체성에 똑바로 들어가 있어야 된다,
그걸 위해서 기도하라는 겁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여러분들이 시험에 들지 말라는 여러 가지 잡다한 시험들 있잖아요, 이런 잡다한 시험 그 수준으로만 생각하면 안 된다는 겁니다, 그 수준은 아주 유치원생의 수준입니다, 
모든 성경은 누구이야기라 그랬습니까, 예수님이야기입니다 내 마음이 편해지기 위해서 성경공부 하는 게 아닙니다, 내 욕심을 내 소망을 이루기 위해서 성경을 주신 게 아닙니다, 예수그리스도의정체성을 알려주고 창조목적을 알려주기 위해서 성서를 주신 겁니다, 그런데 그것은 어느 정도 레벨에 가야지만 이것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하나님의 사람들은 그 수준까지 가지 않고 주님나라에 갑니다, 예수님께서 겟세마네동산에서 마태복음26장41절에 제자들에게 그랬습니다, 너희가 시험에 들지 않도록 깨어서 기도하라 이때도 페이라스모스를 썼습니다, 그러면 이분들은 이게 무슨 시험일까요
이분들이 예를 들어서 예수님이 지금 십자가상에 가지기 직전에 기도하는데 이분들이 지금 시험받는 다고해서 구원이 상실됩니까, 아니잖아요, 
이 시험은 어떤 의미로 보입니까, 갈라디아서4장14절에 바울이 시험당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이때  너희를 시험하는 것이 내 육체에 있으되 이때 시험이 페이라스모스로 되어 있습니다, 이분이 지금 육체 안에 있는 시험 그러니까 육신적으로 병도 있고 그랬잖아요, 그런 의미에서의 페이라스모스이것들은 다 뭘까요 부정적인 의미보다는 이분들을 망하기 위해서 주신 페이라스모스가 아니잖아요, 겟세마네동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은 긍정적인 의미에서 페이라스모스입니다, 누가복음4장2절에 예수님이 광야에서40일간 시험받았다 그럴 때도 페이라스모스 받았다는 겁니다, 
이것도 예수님이100%인간으로 공생애를 준비하시는 기간이지 이 페이라스모스는 망하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누가복음22장28절도 예수님이 격는 시험들인 겁니다, 사도행전20장19절에도 바울이 말하기를 내가 온갖 시험을 참고 주를 섬긴 것이 다 페리라스모스입니다 
그다음에 우리가 아는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고린도전서10장13절에 사람에게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그랬습니다,
그러다가 감당하지 못할 쯤 되면 그 시험을 가두어 가신다, 그랬잖아요, 
그때 페이라스모스라 그랬습니다, 이 모든 대분의 페이라스모스의 명사들은 어떤 목적이 들어 있습니까, 나를 살려주기 위해서 더 성장시켜주기 위해서 주시는 그러한 목적이 깔려 있습니다, 그래서 야고보서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야고보서1장2절과12절에 너희들이 여러 가지 페이라스모스 시험에 빠질 때 너희들 즐거워하고 기뻐하라 왜냐면 이것을 어느 정도 극복한 다음에는 면류관이 따라올 거라는 겁니다, 베드로전서1장6절7절에도 똑같습니다, 
베드로후서2장9절에도 다 같은 이야기들입니다 이스라엘사람들이40년 광야 생활하면서 고생할 때 그 고생한 이야기를 히브리서3장8절에 광야의 삶에서40년 동안 시험받았다 그랬습니다, 그래서 이들의 시험의 날 이런 말을 쓰는 겁니다, 그러니까 이 시험도 망하라고40년 광야 생활한 게 아닙니다,
더 성장하라고 또 그분들의 시험을 통해서 신약의 하나님의 백성들이 그 안에서 배울 것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우리를 위한 하나의 선물들인 겁니다, 그래서 그런 의미에서 시험을 허락하시는 겁니다, 
그런데 페이라조(시험,pheirajo)라는 동사로 들어가면 성경을 자세히 보면 두 의미가 그 안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러니까 살리는 의미와 죽이는 의미입니다, 
시험을 허락하시는데 그 시험 때문에 살아나는 일이 있고 또 죽은 시험이 되는 겁니다, 우선 긍정적 시험을 말하는 성경구절을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누가복음4장2절에 예수님이40일간 마귀에 시험을 당하더라, 
이때 페이라조(시험,pheirajo)시험을 받는다, 수동형동사로 가지고 있습니다, 
또 히브리서2장18절에도 예수님이 친히 시험을 받아 고난을 받으셨다 
수동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긍정적인 의미에서 시험을 받으시는 겁니다, 히브리서11장17절에도 아브라함이 이삭을 받치는 것도 시험이다 그랬습니다, 믿음으로 아브라함이 시험을 받을 때 그때 시험을 받는다는 말은 페이라조(시험,pheirajo)라 했습니다, 5병2어 사건에서도 빌립을 예수님이 시험하신 일이 있습니다, 빌립에게 우리가 어디서 이 사람들의 먹을 것을 사겠느냐
그럴 때 물어보는 겁니다, 성서에서는 예수님이 그를 시험하기 위함이었다, 그러는 겁니다, 이때 페이라조(시험,pheirajo)를 쓰는 겁니다, 
이 모든 것들은 긍정적인 의미에서 시험입니다 그런데 성서를 읽으면서 이게 긍정적인가 안 그러면 비 긍정적인가 비 긍정적인 부정적인 의미의 성경구절 몇 개를 드리겠습니다, 갈라디아서6장1절입니다, 
죄를 범했기 때문에 받는 시험입니다 야고보서1장13절에도 페이라조(시험,pheirajo)라 그랬는데 이것도 죄를 범했기 때문에 야고보서1장14절도 마찬가지입니다 마태복음16장1절 또는19장3절에 보면 바리새인들과 사두개인들이 예수께 나와서 예수님을 시험하여 말하되 하늘에서 내려오는 표적을 보여주십시오, 말할 때 바리새인들과 사두개인들과 서기관들이 예수님께 덤벼들 때 성서에서는 시험했다는 겁니다, 이때 페이라조(시험,pheirajo)라 그러는 겁니다, 이것은 예수님을 어떻게 하기 위해서 그러는 겁니까,
올무에 집어넣어서 넘어뜨리기 위해서 시험을 하는 겁니다, 
또 요한복음8장6절에 보면 유대인들이 간음한 여자를 데리고 와가지고 예수님을 시험했다 그랬습니다, 사도행전5장9절에도 아나니아와 삽비라가 주의 영을 시험했다 그랬습니다, 사도행전15장10절에도 바울 이방선교를 하고는 예루살렘에 들어가 가지고 예루살렘에 있는 지도자들에게 이방사람들도 이제는 복음을 받아야 된다, 하면서 말할 때 그기에 반대하는 사람들을 보고는 
너희들이 어찌하여 하나님을 시험하느냐 그럴 때도 이런 단어를 썼습니다,
고a린도전서10장9절에도 그랬습니다, 40년 광야생활 때 유대인들이 그리스도를 시험을 했기에 뱀에 물려서 많은 사람이 죽임을 당했다 
이때도 페이라조(시험,pheirajo)라는 동사를 썼습니다, 그러니까 다시 오늘 본문에서 시험의 때라는 단어는 페이라스모스(시험,peirasmos)라는 명사를 썼다고 그랬습니다, 이때 페이라스모스가 긍정적인 페이라스모스입니까,
부정적인 페이라스모스입니까 예수님에 대한 부정적인 가르침들 거짓말하는 가르침들이 교회시대에 일어날 것을 예수님이 페이라스모스의 때가 왔을 때 빌라델비아 교회보고 너희들을 내가 그기에 빠지지 않도록 지키겠다는 겁니다, 다시 말하면 기독론에 대한 공격들이 올 때 내가 너희들은 지키겠다는 겁니다, 왜 그렇습니까, 너희들은 내 특별히 남은 자들로 내가 사용하는 자들이기 때문에 그러는 겁니다, 그런데 또 중요한 개념들이 있습니다, 
시험의 때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을 우리가 잘 봐야 됩니다,
성서에는 때라는 단어가 4개가 있습니다, 이걸 우리가 구분할 줄을 알아야 됩니다, 제가 이것은 원어를 드려야 이해가 됩니다, 원어를 우선 히브리어부터 먼저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히브리어로 때가 뭐냐면 제만(Zeman)입니다
그리고 헬라어는 크로노스(Chronos)라는 단어를 씁니다, 
전도서3장1절에 솔로몬이 하늘 안에 모든 것에 시기가 있고 이때 시기라는 말이 제만(Zeman)입니다이 시기라는 말이 헬라어로 신약에서크로노스입니다, 영어성경에는 이 시기라는 말을 뭐로 번역을 했냐면 시즌(season)이 말은 뭐냐면 하나님의 시간 개념에서 긴 시간을 이야기하는 겁니다, 
우리가 7천년 역사의 긴 시간입니다 하나님이 7천년의 긴 시간을 우리에게 주셨잖아요, 이게 크로노스(Chronos)입니다,
연대적으로 할 때도 크로노노지 연대기 다시 말하면 연대순서대로 주욱 발전되는 겁니다, 큰 역사라는 시간 속에서는 이것이 발전해서 움직이는 이것을 크로노스라는 개념을 씁니다, 그러니까 솔로몬이 전도서3장1절에 하늘 아래에 모든 것에는 크로노스(Chronos)가 있다 이 말은 뭐냐면 이 인간역사7천년의 역사가 있고 4천년의 구약의 역사가 있고 2천년의 교회사가 있고 천년왕국이 있고 이 크로노스(Chronos)가 있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정해진 어떤 한 때가 아닙니다, 시즌(season)이라는 단어를 사전을 봐도 적절한 단어가 없습니다, 영어표현도 없습니다, 우리나라말은 더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원어를 드리는 겁니다, 그래서 성경이 히브리어와 헬라어로 된 것은 이 두 언어는 이런 것을 자세하게 풀어나가는 언어입니다 아주 세미하게 표현하는 겁니다, 두 번째 시간개념이 때의 뭐냐면 히브리어로 에드(eth)라 그럽니다, 헬라어로는 카이로스(Kairos)라 그럽니다, 
영어 성경에는 어떻게 표현을 했냐면 타임(time)이라고 했습니다, 
이것이 전도서3장1절 후반부에 이 단어가 나옵니다, 하늘아래에 모든 일에는 기한이 있고 모든 목적에는 때가 있으니 이때 때가 에드(eth)로 되어 있고 카이로스(Kairos)입니다 이것은 크로노스(Chronos)보다 훨씬 좁은 의미입니다 크로노스(Chronos)안에서 성취되는 때가 있는 겁니다, 
우리가7천년 역사 속에서 주전천년에 다윗이 태어났잖아요, 
그러니까 태어날 때가 된 겁니다, 이때가 카이로스(Kairos)입니다
예정된 계획안에서 성취되는 때입니다 그런데 그것이 큰 그림 속에서 때지 다윗이 주전 천년이면 그냥 천년이지 몇 년 몇 월 몇 시 이런 의미에서 때가 카이로스(Kairos)가 아닙니다, 그냥 큰 그림 속에서의 이런 때입니다
우리가 지금 종말 때다 그러면 어떤 의미가 들어있습니까, 
크로노스(Chronos)개념도 있지만 예수님의 재림이 가깝다 그러면 어떤 개념이 들어있느냐면 카이로스(Kairos)개념이 들어 있는 겁니다, 
정확하게 시간과 날은 알 길이 없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사도행전1장7절에 예수님이 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에게는 그 때나 시기를 알게 하신 것이 아니요 다시 말하면 예수님께서 언제 오십니까, 그럴 때 아버지께서 자신의 권한에 두셨다 그럴 때 사도행전은 헬라어입니다 그때 헬라어로 크로노스(Chronos)그 때나 시기는 카이로스(Kairos)그랬습니다, 그러니까 한국말로는 그때지만 원어는 그 때가 무엇입니까, 크로노스(Chronos)고 시기는 카이로스(Kairos)라 그랬습니다, 
그러니까 이 큰 그림과 그다음에 예수님이 언제쯤 오시겠다고 그랬습니까,
그런데 지금 우리는 카이로스(Kairos)정도는 알게 되는 겁니다, 
왜냐면 예수님이 마태복음16장에 보면 날씨를 보면 너희들이 비가 올지 안 올지 알게 된다고 그랬잖아요, 이때는 카이로스(Kairos)입니다 어느 정도 알게 되는 겁니다, 카이로스(Kairos)라는 단어가 사전에 보면 어디에서 어원이 생겼느냐면 유카이리아(eukaia)라는 이 단어에서 파생되었다 그럽니다, 
헬라어로 유(eu)가 뭐냐면 좋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복음도 유앙겔리온(Ευαγγέλιον)이 말도 여기서 파생된 말입니다, 
유(eu)라는 게 좋은 건데 유 카이로스는 아주 좋은 때라는 소리입니다, 
그러니까 주님께서 쓰시는 카이로스(Kairos)라는 의미는 예수님의 재림이 굿 뉴스라는 의미가 그기에 딸려 있습니다, 세 번째 때에 관한 개념이 뭐냐면 어느 날 영어로 데이(day)입니다, 이날 하루 이런 개념인데 이것도 때라고 성서에는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이때를 히브리어로 이 날(day)을 욥(yom)이라고 그럽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욥 키푸르(yom kippur)기억나시죠,
키푸르(kippur)라는 것은 뭡니까 피 흘려 제사지내는 겁니다, 
욥(yom)은 날입니다 그래서 욥 키푸르(yom kippur)속죄일이라 그러는 겁니다, 그러니까 욥(yom)은 유대말로 데이(day) 날 하루 그런 소리입니다
그다음에 헬라어로는 이날을 헤메라(ἡμέρα)그랬습니다, 
네 번째로 더 세분화 된 때가 있습니다, 그게 뭐냐면 시간입니다
영어로는 아워(hour)이걸 히브리어로 샤라(shaah) 헬라어로는 호라(hora)
이 말이 뭐냐면 시간입니다  우리가 마태복음24장36절에 예수님이 재림의 시기에 관해서 이렇게 말씀하신 게 있습니다, 그러나 그날과 시간에 관해서는 아무도 모르나니 심지어 하늘의 천사들도 모르고 오직 나의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이때 보면 그날과 시간 그럴 때 욥(yom)과 샤라(shaah)또는 헤메라(ἡμέρα)와 호라(hora)입니다, 이걸 과학적으로 봐도 예수님이 정확하게 말씀하신 게 지금 예수님이 예를 들어서2021년1월20일에 오신다면 우리나라 사람이 말했으면 우리나라시간과 미국시간과 유럽시간이 다르잖아요,
그러니까 예수님의 말씀이 맞는 겁니다, 이 날짜를 될 수가 없는 겁니다,
나라마다 시간이 다르니까 그런 측면에서 오직 아버지만 아신다는 의미는 그렇게 알고 계세요, 그러면 지금 빌라델비아 교회다가 예수님이 하신 시험의 때가 뭐냐면 시험은 페이라스모스(시험,peirasmos)명사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때는 뭐로 되어 있느냐면 호라(hora)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시험의 시간 때에 내가 너를 지켜 주리라 그러는 겁니다,  
그러면 지금 시간을 점프해가지고 예수님이 지금 어디로 온 겁니까,
지금 시험의 시간이라는 것은 예수님의 재림 직전에 그 시간입니다
그러니까 아워(hour)입니다 크로노스(Chronos)가 아닙니다, 
카이로스(Kairos)도 아니고 헤메라(ἡμέρα)도 아니고 호라(hora)입니다
그러니까 예수님의 재림 직전 그 시간 때 이 시험이 있을 때 내가 너를 지켜주겠다는 겁니다, 그동안에도 주욱 지켜주었지만 이것은 호라(hora)때인 겁니다, 그런데 그 말씀을 하시면서 뭐냐면 이 시험이 세계만민에게 임하는 시험이라는 겁니다, 이 시험이 세계만민에게 전 지구상전체에 퍼지는 시험이라는 겁니다, 이때에 내가 너를 지켜주겠다는 겁니다, 
그러면 예수님의 재림 전에 오는 페이라스모스(시험,peirasmos)이게 아시아의 일곱 교회를 이야기하면서 이 이야기가 나오거든요, 다시 말하면 두 교회는 괜찮은데 다섯 교회가 이런 시험을 받는 때가 있다는 겁니다, 
그 때가 호라(hora)페이라스모스(시험,peirasmos)라는 겁니다, 
이 때 빌라델비아 교회야 내가 너와 서머나 교회 너희들은 내가 보호해주겠다는 겁니다, 그러면 지금 예수님이 오시기 직전에 지금 소위 말하면 기독교공동체가 로마가톨릭 정교회 개신교들 다 이모든 기독교 세계교회들이 지금 겪고 있는 페이라스모스(시험,peirasmos)가 무엇입니까 거짓말하는 페이라스모스(시험,peirasmos)입니다 유대인의 회당이라고 하지만 거짓말하는 누구에게 가서 거짓말하는 겁니까, 
예수님에 대해서 거짓말하는 그걸 페이라스모스(시험,peirasmos)라 그러는 겁니다, 그러면 도대체 우리가 살고 있는 이때 세계 대부분의 교회들이 예수님에 대해서 어떤 거짓말을 지금 하고 있는가, 제가25가지로 저에게 떠오르는 겁니다, 예수님에 대해서 거짓말하는 겁니다, 가짜복음을 가르치고 이 안에 보면 두 가지 그룹이 있는 겁니다, 이 안에 구원이 없는 그룹이 있고 그래고 어느 정도 구원을 받는 다시 말하면 페이라조도 두 가지라고 그랬습니다, 긍정적으로 페이라조를 받는 게 있고 부정적이 이 안에도 두 그룹이 있는 겁니다, 그러니까 ①가짜복음을 전하고 ②눈감긴 복음을 전하고 ③인본주위 복음을 전하고 ④예수님이 부재된 복음을 전하고 예수님 빼놓고 어떻게 하면 이 세상에서 잘 살까 어떻게 하면 이 세상에서 평화를 누릴까 그런 이야기들을 하는 겁니다, ⑤예수님의 보혈부재 복음을 전하는 겁니다, 
예수님의 보혈이야기는 별로 안 하는 겁니다, ⑥쪼가리 복음을 전하는 겁니다, 총체적인 복음을 못 전하고 ⑦근시안적 복음을 전하는 겁니다, 
⑧이 세상 복 받는 복음을 전하는 겁니다, 행복복음입니다, 번영 복음이라고 그럽니다, ⑨기복주의 복음을 전하는 겁니다, 열심히 기도하고 열심히 하면 복 준다는 기복주의 복음입니다, ⑩세속화된 복음을 전하고 ⑪혼합된 복음을 전하고 ⑫기형아 복음을 전하고 ⑬속임수 복음을 전하고 ⑭종교화된 복음을 전하고 ⑮형식화된 복음을 전하고 ⑯윤리도덕 화된 복음을 전하고 
⑰물 타기 복음을 전하고 ⑱단편화된 복음을 전하고 ⑲오염된 복음을 전하고 ⑳더러운 복음을 전하고 ㉑가증한 복음을 전하고 ㉒쓰레기 복음을 전하고 ㉓죽음 복음을 전하고 ㉔죽음으로 인도하는 복음을 전하고 ㉕종교다원 화된 복음을 전하게 되는 겁니다, 그러니까 다섯 개의 교회 안에 양면적인 이런 부분들을 다 가지고 있는 겁니다, 긍정적인 또는 부정적인 
그러면 우리가 질문이 있습니다, 왜 이런 것을 예수님이 허락하셨나, 
왜 예수님이 이런 것을 디자인 하셨나, 아시아의 일곱 교회를 통해서 보면 예수님이 1세기 때 이 메시지를 쓰면서 이미 디자인 하신 겁니다, 
교회시대가 이렇게 될 것을 그러면 우리의 질문이 왜 이것을 디자인 하셨나, 입니다, 그런데 그 디자인대로 기독교2천년 역사를 보니까 그렇게 흘려간 겁니다, 우리가 지금 2천년이 지난 후에 이 말씀을 이렇게 보니까 지금 오늘 제 설교내용처럼 우리가 복습할 수 있는 겁니다, 만약에5백 년 전이나 천 년 전이라면 이런 설교가 나올 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기가 막히게 이런 것을 복습 할 수 있는 때에 살고 있는 겁니다, 그 때가 호라(hora)입니다
왜냐면 이 세상은 창조목적학교입니다 그래서 창조목적학교에 교장선생님이 예수님이십니다, 그러니까 예수님이 가지고 계신 참 복음의 가치를 더 부각시켜주기 위해서 가짜복음들을 허락하신 겁니다, 어두움을 허락하신 겁니다, 
참 복음의 절대성을 가르쳐주기 위해서 가짜들을 허락하신 겁니다, 
이것을 요한일서나 요한계시록에서 뭐라고 부르냐면 적그리스도들이다 
그랬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더 깊이 들어가겠지만 적그리스도들이 예수님의 재림 전에 강한 그룹으로 나타날 텐데 이것을 계시록13장에서 두 짐승들이다 그랬습니다, 그래서 때가 되면 제가 두 짐승들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할 것입니다 두 짐승들이 나타날 때는 이미 나타났지만 이것이 시험의 극치입니다 두 짐승들이 나타나면서 바벨론세력이 무너지면서 예수님이 재림해 오시는 장면입니다 그러니까 주님께서 빌라델비아교회보고 그러는 겁니다, 내가 너희들을 이런데 빠지지 않고 지키겠다, 했는데 왜 너희들을 지켜주었는지 아느냐 너희들이 이 4대신비와 필수과목들과 실천과목에 순종했기 때문에 내가 너희들을 지키겠다는 겁니다, 우리교회도 이 부분에 대해서 철저하게 우리가 공부하고 깨닫고 또 실천으로 나가야 되는 겁니다, 
실천으로 나가는 게 가정교회들을 통해서 우리가 실천으로 나가야 되는 겁니다, 그러니까 다시 말하면 참 복음을 지켰기 때문에 참 복음을 우리가 전해야 되거든요 참 복음은 뭘까 여러 가지로 설명할 수 있지만 제가 몇 가지 드리면 참 복음은 생명의 복음입니다 아까 가짜 거짓말 복음과 반대되는 겁니다, 생명의 복음이고 창조목적복음이고 총체적 복음이고 종합적 복음이고 유기적 복음이고 참 지식복음이고 4대 신비복음이고 필수과목복음이고 실천과목복음이며 이것이 산소복음입니다 많은 물고기들이 하나님의 자녀들이 산소가 부족해서 죽어가고 있는 물고기들도 많고 그냥 물가로 입을 쪽쪽 내밀면서 산소 달라고 하는 그러한 사람들이 전 세계에 깔려있는데 하나님의 자녀들 이야기입니다 여기에 우리가 산소를 집어넣어주는 겁니다, 
계시록3장12절에 보면 이런 말이 있습니다,이게 굉장히 의미심장한 말입니다, 이제 결론적이 말인데 빌라델비아 교회교인들에게 그러는 겁니다, 
이기는 자는 내가 이런 복들 면류관주고 이기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고 새 예루살렘에 들어가는 왕권을 가지게 되고 이기는 자는 그랬습니다, 다시 말하면 이 말이 뭐냐면 이기지 못하는 자가 빌라델비아 교회 안에 있다고 우리가 가정하는 겁니다, 우리교회도 이 말씀대로 따라오는 사람들이 있느냐면 그렇지 않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다는 겁니다, 
이기는 자는 헬라어로 니카오 라는 단어를 썼습니다, 승리라는 뜻인데 또는 니카오라는 단어가 니케라는 단어가 사전에 보면 빅토리 승리라는 단어입니다 다시 말하면 이기는 자는 이 모든 페이라스모스 모든 시험에서 내가 이기는 자는 그랬습니다, 그런데 이걸 보면 예정론적인 측면이 있으면서 그 안에 뭐가 들어있습니까, 알미니안주의(Arminianism)적인 그러니까 이게 예정된 너희들이지만 내가 너희들이 자유의지를 발동해가지고 순종하셔야 됩니다, 그러니까 순종하도록 복 있는 자는 주님께서 이끌어 주십니다, 
이끌어 주시지만 주님께서 이비밀의 말씀을 순종하는 자는 다시 말하면 이 순종이 희생이 따라오는 순종입니다, 그러니까 내가 희생하며 우선순위를 바꾸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에게 이기는 사람에게는 면류관을 주고 성전에 기둥이 되고 새 예루살렘에 들어가는 로얄 계층이 된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면류관을 빼앗긴다고 그랬거든요 그러니까 면류관을 가졌던 분인데 불순종함으로 빼앗긴다고 그랬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그러니까 너가 이렇게 할 때 이기는 자는 면류관을 절대로 빼앗기지 않겠다는 겁니다, 제가 결론의 말씀입니다, 우리는 무슨 통을 들고 있는지 아십니까, 지금 전 세계에 교계에 미세먼지가 깔려 있습니다, 
우리는 산소통을 들고 다니는 사람입니다 산소통을 들고 다니면서 산소를 공급하는 사람들입니다 우리교회가 산소로 가득 채워 있어야 됩니다, 
바깥에는 미세먼지가 많지만 그러니까 우리교회에 문 열어 놓았으니까 그냥 와서 산소를 마시는 사람들이 많아야 되는 겁니다, 우리교회는  문 열어 놓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그냥 여기에 와서 긴 시간 산소를 마시는 겁니다, 
산소가 부족해가지고 지금 다섯 교회에 비 남은 자 사람들은 산소가 부족해서 이산화탄소를 잡숫고 계시고 미세먼지를 지금 들어 마시고 계시고 마스크를 아무리 써야 안 되는 겁니다, 산소 달라고 입을 벙긋벙긋 그리는데 우리가 가만히 구경만 하면 어떻게 합니까, 여러분들은 산소통을 메고 다니는 사람들입니다 통만 메고 다니면 안 됩니다, 그렇다고 산소통을 만들어서 메게 해야 되잖아요, 그다음부터는 본인이 해야 되는 겁니다, 

기도드리겠습니다, 
예수님 예수님께서 2천 년 전에 요한에게 천사를 통해서 아시아의 일곱 교회를 말씀하셨습니다, 이 모든 교회들이 사도바울이 개척한 교회들입니다
그런데 같은 주님이 가장 사랑하는 바울이 교회를 개척했지만 이 복음을 받아서 소화하며 실천하는 과정 속에서 여러 종류의 하나님의 자녀들이 있음을 우리에게 계시로 보여 주고 계십니다, 특히 빌라델비아 교회에 말씀하신 것 호라(hora)라는 주님의 시간 단위 속에 있었고 페이라스모스(시험,peirasmos)가 넘쳐나는 이 호라(hora)시대에 너희들은 산소통을 메고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산소를 공급하라고 명령하시는 메시지를 오늘 공부했습니다, 복 있는 자는 이 메시지에 귀를 귀 울리며 행동으로 옮기는 자들이 우리가 알고 있습니다, 예수님 우리에게 이 복을 내려주시옵소서  
산소를 공급하기를 소원합니다, 주여. 주여 산소가 필요해서 이런 것들 때문에 주님께서 물리적으로 우리에게 미세먼지를 실제로 우리에게 보여 주고 있습니다, 마지막 때 자연이 이렇게 공격을 받을 것을 주님이 다 말씀하셨습니다, 이 미세먼지도 그런 차원에서 우리에게 보여 주었사오니 우리 영의 사람들은 이 미세먼지를 보고서 주님의 자녀들이 이 미세먼지에 뒤집어쓰고 있는 미세먼지가 얼마나 많은가 내가 빨리 가서 산소를 공급해주어야지 하는 그런 급박한 심정을 가지는 복된 심령으로 은혜 베풀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시험의 때에 지킴 받는 빌라델비아교회 (계3:7-13)
1, 우리교회가 오늘날 빌라델비아 교회임을 객관적으로 어떻게 증명할 수 있습니까?
2, 왜 신약교회사에는 빌라델빌아 교회와 같은 적은 교회에 대한 이야기가 많지 않습니까?
3,계시록3장9절에 나오는 “자칭 유대인”, “거짓말하는 자들”, “사탄의 회당” 의뜻은 무엇입니까?
4, 계시록3장10절에 나오는 “시험의 때”란 무슨 때입니까?
5,“페이라스모스”와 “페이라조”를 비교 설명해 봅시다,
6, “때”를 의미하는 성서의 4가지는 무엇입니까?
7, 분명 예수 재림이 가까운 오늘날이 “시험의 때”입니다 “참 복음”이 어떤 모습으로 시험 받고 있습니까?
8,빌라델비아교회가 “가짜복음”에서 지킴을 받을 수 있습니까?
  예수님이 어떻게 지키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까?
  왜 지키시겠다거 하셨습니까?
9, 빌라델비아 교회에 약속하신 축복이 무엇입니까?
10, 우리가 이 축복을 받으려면 어떤 삶을 살아야 합니까?

황용현 목사님 설교내용영상으로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KUZkV6gatyc